캐릭터 신상품 품평회는 새롭게 출시되는 여러 캐릭터 상품 중 기발하거나 유용한 제품을 소비자, 파워 블로거, 콘텐츠업계 종사자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전달하는 코너다. 1월호 품평 제품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뭘까요? 포켓몬>과 아카데미과학의 <알파벳로어 자석놀이세트>다. 제품을 사용해본 체험단이 어떤 의견을 내놓았는지 살펴보자.
<알파벳로어 자석놀이세트>
권은정(블로거 권꽁)
놀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제품이에요. 영어에 대한 흥미를 돋울 수 있어 유아가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놀잇감처럼 사용하기 좋아요.
류현주(블로거 두비두)
아이가 요새 알파벳 쓰기와 읽기를 배우고 있는데 자석 칠판에 알파벳을 붙였다 뗐다 하며 자기 이름을 만들어 읽어요. 아이에게 꼭 필요한 놀이 교구네요.
손현경(블로거 포포마망)
자석이 외부로 노출돼 있지 않아 안전해요. 유튜브에 나오는 알파벳로어 캐릭터와 똑같이 만들어서 애니메이션을 본 아이들이라면 더 재미있게 갖고 놀 수 있어요.
정주원(블로거 오십육페이지)
알파벳 자석과 함께 색칠할 수 있는 도안이 들어 있어요. 그걸 보고 똑같이 색칠하면서 발음도 따라 읽어보며 알파벳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유봉희(블로거 봉티풀)
자석이 알록달록 귀엽고 촉감도 말랑말랑해 부드러워요. 자석마다 귀여운 표정이 있어 역할 놀이 하기에도 좋아요. 유튜브 영상과 함께 보여줬더니 금세 알파벳을 다 익혔어요.
이유리(블로거 꼬꽁이새댁)
세 살짜리 아이가 가끔 자석이나 물건을 입으로 갖고 가는데 자석이 내장돼 있어 안전해요. 냉장고에도 잘 붙어요. 디자인도 알록달록 예쁘고 독특해요.
장영혜(블로거 유니마밍)
눈코입이 있는 귀여운 캐릭터 자석이어서 아이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켜요. 자석으로 역할 놀이도 하면서 재미있게 알파벳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장효정(블로거 꽃백구)
다양한 그림과 컬러가 마음에 들어요. 아이가 냉장고에 자석을 붙였다 뗐다 하면서 갖고 노는데 생동감 있는 그림 덕분에 알파벳을 쉽게 익힐 수 있을 듯해요.
정우림(블로거 다가온)
알파벳을 깨우친 일곱 살짜리 아이에게 간단한 단어를 알려주니 자석을 찾아 글자를 순서대로 붙이네요. 영어 놀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해요.
이영주(블로거 주야)
알파벳 형태의 대문자가 단순하고 심플한 형태가 아니라 귀여운 캐릭터 모양이라 아이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어요.
홍한별(블로거 ALICE)
아이가 자석 그림을 보고 웃기도 하고 독특한 모양과 표정을 기억하면서 알파벳을 익혀요. 학습보다 놀이 개념으로 알파벳을 더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어 마음에 들어요.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