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소개를 부탁드린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OSROCTION(주식회사 오스로) 대표이자 감독이다. 단편작으로 (OO), 애프터눈 클래스를 제작했다. 카카오의 키즈 애니메이션 내 마음은 무지의 총감독,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의 3D 애니메이션 메탈카드봇의 총연출도 맡았다.
홍준표 감독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한국 애니메이션을 이끌어갈 신세대 감독에게 칭찬받아 기쁘다. 시대 변화에 맞춰 새로운 세대를 위해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홍준표 감독의 생각을 지지하고 함께하려고 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은?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연출가의 부재를 크게 느꼈다. 메인 프로덕션은 날로 발전하지만 프리 프로덕션은 예나 지금이나 빈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먹구구식이거나 연구개발은 하지 않은 채 스토리에 대한 얘기만 오갈 뿐, 영상 콘텐츠에서만 할 수 있는 연출에 대해 얘기하는 사람을 찾기 어려운 게 무척 아쉽다. 단순히 작가의 역량이나 감각에 기대지 않고 여럿이 함께 만들어야 하는 게 애니메이션이다. 이런 기본적인 부분에 무관심한 것이 애니메이션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게 아닌가 한다.
다음 칭찬 대상자는 누구인가?
최근 건전지 엄마란 책을 펴낸 전승배 감독이다. 작품에서 느껴지는 따스함과 메시지가 좋다. 또 스톱모션의 강점을 잘 살려 감정을 전달하는 능력도 탁월하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