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1월 경기도 김포시에 면적 1,650㎡ 규모의 컨텍스트×무민 카페가 문을 연다. 컨텍스트(Context)는 2022년 2월 오픈한 대형 카페로, 브런치부터 디저트까지 40여 종에 이르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400명이 찾을 만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곳이다.
무민랜드 제주 카페에 이어 서울 근교에서 만날 수 있는 무민 테마 카페인 이곳은 1층부터 3층 루프톱까지 핀란드의 대표 캐릭터 무민의 가치와 스토리를 녹여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카페 외부에서는 대형 무민 조형물과 현수막이 손님을 반기고, 입구에 들어서면 캐릭터 등신대와 무민 상품 판매대가 시선을 끈다.
판매대에는 작가 토베 얀손(Tove Jansson)의 오리지널 소설과 그림책을 비롯해 머그컵, 주방용품, 봉제 인형, 피규어 등을 진열했다.
카페 내 작은 중정에는 소설에 등장하는 스너프킨과 해티패티가 서 있고 포토존도 들어섰다.
2층에서는 벽면을 따라 무민 흑백 원작 아트워크 그림을 감상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봄과 가을이면 일몰 광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3층 루프톱에서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무민의 국내 라이선스 사업을 맡은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무민 탄생 80주년을 맞는 2025년까지 중장기적 마케팅 계획을 세워 다양한 방면에서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