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츄럴, 긍정의 엄지 캐릭터 <떰떰> 베트남 진출 본격화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4-06-27 11:00:00
Special Report

 

일렉츄럴은 홍콩국제라이선싱쇼 2024에서 베트남 라이선싱 에이전시 우아유니버설(WOA UNI)과 자사 대표 IP 떰떰(ThumThum)의 라이선싱 사업에 관한 계약을 맺고 베트남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떰떰은 전 세계인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긍정의 제스처인 엄지를 척 올리는 모습(thumbs up)에서 모티브를 얻어 개발한 캐릭터로 많은 이에게 기쁨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우아유니버설은 세계적인 캐릭터들의 IP 사업을 진행하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에이전시 중 하나로,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내 떰떰 라이선싱 사업에 대한 독점 에이전트 권한을 얻었다.
 

일렉츄럴은 이번 계약 체결로 우아유니버설의 네트워크와 마케팅 전문성을 활용해 베트남 시장 진출을 신속히 진행하고, 우아유니버설은 떰떰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아유니버설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열고 베트남과 한국 간 긴밀한 문화적 유대감을 조성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며 양 사의 시장 확대와 비즈니스 이익 증대로 이어질 것” 이라고 기대했다.


일렉츄럴은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가 깊고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우아유니버설과 적극 협력해 떰떰을 알리고 인기 IP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윤지완 대표는 “좋은 파트너를 만나 떰떰을 베트남에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며 “앞으로 우아유니버설과 긴밀히 협력해 긍정의 캐릭터 떰떰이 현지인에게 용기와 위로를 주고 많은 사랑을 받는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일렉츄럴은 앞으로도 훌륭한 해외 파트너와 함께 오리지널 IP와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