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키즈 콘텐츠 기획·개발 전문 기업이다.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융합한 IP 사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제품 기획·설계·디자인, 목업 제작 등 수년간 축적해온 완구 개발력과 노하우는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핵심 역량으로, 2023년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 처음 개최한 대한민국 우수완구대상에서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 기술력과 그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대상을 받은 대한민국 대표 로봇 완구 헬로카봇 펜타스톰 X는 에이스 X, 프론 X, 스톰 X, 스카이 X, 댄디 X 등으로 이뤄진 대형 5단 합체 로봇이다. 심사위원들은 “합체 로봇의 모든 기술적 요소를 집약한 완구”라며 “시선을 압도하는 크기와 육중함이 느껴지도록 보디 밸런스가 잘 잡혔다”고 평가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테슬라, 아이오닉 같은 친환경 전기차를 향한 대중의 관심과 트렌드를 작품과 완구에 반영, 시청자나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흥밋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최초의 전기차 카봇 일렉트롬은 헬로카봇 시즌13 젬에서 가장 늦게 등장했지만 후반부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카봇이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어느 정도 현실의 자동차를 반영해 카봇을 만드는데, 앞으로 수소차 등 혁신 기술로 제작한 자동차가 카봇 시리즈에 등장할 수 있다”며 “현실과 미래의 자동차 기술을 반영한 카봇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린이들의 영원한 비밀 친구 헬로카봇의 10살 생일을 기념하는 특별전 ‘헬로카봇 축하해’가 1월 7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AK플라자 갤러리에서 열린다. 전시는 2024년 탄생 10주년을 맞아 헬로카봇의 시작부터 지금까지의 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실제 현대자동차 디자인을 완구로 구현해 주목받은 초창기 버전부터 펜타스톰 X, 사파리세이버, K캅스, 슈퍼패트론 등 개성 넘치는 합체 카봇을 거쳐 최신 시리즈 헬로카봇 X를 이끌어가는 카봇 라이프 X까지 지금까지 등장한 카봇 323종의 역사와 탄생 비화를 살펴볼 수 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관계자는 “헬로카봇이 장기간 변함없이 사랑받는 비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지속 개발하는 콘텐츠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시는 가장 많이 등장한 카봇, 가장 많이 변형된 카봇, 가장 전투력이 높은 카봇 등을 알 수 있는 흥미로운 코너로 가득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헬로카봇을 통해 우정과 용기, 꿈과 희망, 따뜻한 마음씨, 상상력을 키워나가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1월 새 이야기로 돌아온 헬로카봇 X는 SBS에서 방영하고 있으며 카툰네트워크를 시작으로 대교어린이TV, KBS키즈, 브라보키즈, 대교어린이TV, 애니맥스, 재능TV 등 케이블 채널에서도 방영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