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은 7월 26일부터 사흘간 광주광역시 동구 ACC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 제3회 ACCF 애니메이션 모꼬지: 찾아라! 애니메이션 친구들을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쥬라기캅스, 고고다이노우리동네공룡, 상상꾸러기 꾸다, 두다다쿵, 레인보우 버블젬, 타타와 쿠마, 티시태시, 샤샤&마일로, 우당탕탕 아이쿠,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샤이닝스타, 출동! 슈퍼윙스를 비롯해 독립 애니메이션 우수 초청작 6편을 상영했다. 또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캐릭터 퍼레이드 이벤트도 진행했다.
특히 일본 TBS방송국 주최로 아시아의 우수 단편 영상을 시상하는 디지콘6 아시아 어워드 수상작과 타이완 타이베이미디어제작협회(TMPA) 작품들도 전시·상영해 눈길을 끌었다.
지역 기관·대학과 연계한 특별관도 들어섰다. 관람객들은 미디어아트관에서 호남대 학생들의미디어 콘텐츠 작품을 감상했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조성한 실감콘텐츠관에서는 최신 문화 기술을 체험해보기도 했다.
이 밖에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한국캐릭터학회와 연계한 애니메이션 미래비전 학술대회도 열려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를 전망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