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보고인 청정섬 봉봉 아일랜드에는 각자의 능력과 개성으로 빛나는 여섯 가디언이 있다. 아지트에 모여 살며 매일 특별한 일상을 보내는 봉봉가디언은 에너지가 넘쳐 가끔 티격태격 다투고 실수도 저지르지만 봉봉 아일랜드를 차지하려는 악동 프린스 만수의 짓궂은 장난과 여러 사건을 멋지게 해결한다. <봉봉가디언>이 있는 곳에는 언제 어디서나 유쾌한 웃음과 밝은 희망이 가득하다.
제주 문화자원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캐릭터로 재구성
유니드캐릭터는 아이코닉스, 삼성 에버랜드를 거치며 캐릭터와 테마파크 사업 노하우를 갖춘 송민수 대표가 지난 2017년 설립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14억 인구의 인도를 메인 타깃으로 한 첫 작품 크리켓팡을 우리나라와 인도 등 국내외 TV 채널과 OTT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융합콘텐츠 제작사로의 도약을 꿈꾸는 유니드캐릭터가 이번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지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 봉봉가디언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봉봉가디언은 청정섬인 봉봉 아일랜드를 지키는 개성 만점 여섯 가디언들의 좌충우돌 일상을 그린 코믹 히어로물로 특별한 능력을 지닌 가디언 캐릭터들은 제주의 다채로운 소재를 응용해 탄생됐다.
유니드캐릭터 측은 “한라봉, 오메기떡, 해녀, 동백꽃, 바람, 흑돼지, 용암 등 제주 지역만의 독특한 문화자원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춘 캐릭터로 재구성했다” 고 설명했다.
제주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Route330 ICT 액셀러레이팅에 선정돼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 유니드캐릭터는 봉봉가디언을 TV시리즈물로 제작해 내년 국내외 TV 채널과 OTT 플랫폼에 공개할 계획이다.
제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
유니드캐릭터는 제주를 대표하는 캐릭터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봉봉가디언을 기획한 만큼 캐릭터와 한라봉, 오메기떡 등의 제주 특산물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만화 스토리북도 출간하는 한편 극장판 제작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브랜드를 확장해 중문관광단지에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중국, 동남아 등 해외시장으로 IP를 진출시킨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봉봉가디언 콘텐츠를 활용한 제주 메타버스 관광 서비스도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유니드캐릭터 측은 “봉봉가디언 IP를 활용한 브랜드 상품 출시, 식음료 개발, 실내 테마파크 조성 등 OSMU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제주도 내 기관·기업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 고 전했다.
송민수 대표는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흥미로운 소재가 풍부한 우리나라의 문화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며 “봉봉가디언을 제주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크리켓팡을 인도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킨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만들고 있는 만큼 성공에 자신 있다” 며 “앞으로 제주 지역의 여러 기업과 상생하면서 제주도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브랜드를 구축해 글로벌 IP로 키울 것” 이라고 강조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