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리들타운 베어스는 크고 작은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수수께끼 마을에서 평화를 지키려 노력하는 탐정 사무소 친구들의 이야기다. 공감과 귀여운 액션, 권선징악의 이야기를 통해 소소한 기쁨을 전한다.
해리슨은 무뚝뚝하지만 정이 많은 탐정이다. 조수 리키는 서툴러도 열정이 넘치는 사회 초년생이고 전서구 까미는 묵묵히 의리를 지키는 리키의 조력자다. 행콕은 야망은 크나 결과는 항상 허술한 악당으로 유쾌한 긴장감을 더한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비범한 영웅담 대신 평범한 일상에서 고군분투하는 우리의 모습이 영웅과 다르지 않다는 메시지를 담고자 했다. 특별한 능력이나 지위가 없어도 문제 해결을 위해 나서는 탐정이라는 직업이 소소한 영웅의 매력을 보여주기에 알맞다고 생각했다. 곰 캐릭터로 인간적인 매력과 유머를 가진 따뜻한 감성의 히어로를 표현했다.
어떻게 알리고 있는가?
SNS에 캐릭터들의 에피소드를 담은 만화를 올려 팬들과 소통한다. 신문 만화 콘셉트를 활용해 여러 브랜드와 협업하거나 보드게임도 만들어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도 영상을 올리며 마케팅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리들타운 베어스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 우리만의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위로와 소소한 행복을 전하고자 한다. 탐정 곰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에피소드와 다양한 굿즈를 선보여 모두의 일상에 작은 영웅들의 메시지를 전하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