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
●감독: 정길훈
●제작: 퍼니플럭스
●배급: NEW
●출연: 문남숙, 최보배, 전태열, 이재범, 김아롱, 엄상현, 장은숙, 임채헌 외
●러닝타임: 80분
●개봉: 7월 20일
장난감의 인기가 사라져버린 세상에서 악당 빌리윌리는 유튜브 스타들을 납치해 우주로 날려버릴 무시무시한 음모를 꾸민다. 100만 유튜버 다인은 납치된 엄마를 구하기 위해 세상에서 빠른 스피드로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배달하는 호기와 함께 빌리윌리를 찾아 나선다.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스타 슈퍼윙스가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찾아온다. 슈퍼윙스는 세상에서 가장 빠른 비행기 호기가 전 세계 어린이에게 물건을 배달하며 겪는 모험을 그린 3D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시즌7까지 나오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인기 콘텐츠다.
국내외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670만 명, 유쿠, 텐센트 등 중 국의 주요 동영상 사이트에서의 누적 조회수 500억 회를 돌파한 슈퍼윙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90여 개국에 수출됐고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초로 미국 NBC 어린이 전문 채널 스프라우트와 남미 최대 어린이 채널 디스커버리 키즈에서 방영돼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극장판으로 찾아오는 슈퍼윙스는 장난감으로 세상을 위협하는 역대급 악당에 맞서 새로운 기술 맥시멈 스피드를 장착한 호기와 유튜브 스타 다인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보여준다.
목소리 연기에는 문남숙, 전태열, 엄상현 등 TV시리즈에 참여한 주요 성우들 외에 상어가족의 아기상어, 콩순이와 친구들의 콩순이, 주토피아의 어린 주디 등을 맡은 아역 배우 최보배가 가세해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다.
신기술로 업그레이드된 호기부터 유튜브 스타 다인까지 TV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어드벤처로 기대감을 높이는 극장판 슈퍼윙스: 맥시멈 스피드는 7월 20일 개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