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엘리멘탈
·감독: 피터 손
·목소리 출연: 레아 루이스, 마무두 아티 외
·제작: 디즈니·픽사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개봉: 6월 14일
불, 물, 공기, 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자유롭게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지금껏 믿어온 모든 것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굿 다이노로 전 세계인의 가슴에 따뜻한 감동을 안겼던 피터 손 감독의 신작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등 4원소가 살고있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불의 캐릭터 앰버와 물의 캐릭터 웨이드의 우정과 특별한 여행을 담은 작품이다.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의 감독이자 디즈니·픽사를 대표하는 명감독 피트 닥터가 “엘리멘탈은 유쾌하고 가슴 따뜻하고 놀라운 볼거리로 가득한 작품”이라고 전할 만큼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며 올해를 빛낼 화제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개봉에 앞서 피터 손 감독은 5월 30일 이채연 애니메이터와 함께 우리나라를 찾아 작품과 관련된 여러 뒷이야기를 전하며 국내 관객들과 소통했다.
피터 손 감독은 픽사 최초의 한국계 감독으로 굿 다이노를 연출했고 루카를 기획했다. 또 버즈 라이트이어의 삭스 등 다양한 캐릭터의 성우로도 활약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채연 애니메이터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버즈 라이트이어에 이어 엘리멘탈에 합류해 3D 작화를 담당했다.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 선정과 함께 전 세계를 기발한 상상력의 새로운 세계로 이끌 디즈니·픽사의 최고 기대작 엘리멘탈은 6월 14일 개봉한다. 불, 물, 공기, 흙의 세상 엘리멘트 시티에서 펼쳐질 앰버와 웨이드의 환상적인 모험을 따라가보자.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