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박스는 올 한 해 놀이와 경험의 확장을 목표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활동을 그 어느 때보다 활발히 전개했다.
도심 곳곳에서 열린 전시와 참여형 팝업 이벤트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고 ‘놀이를 통해 선물하는 행복한 추억’이란 브랜드 철학을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며 한 해를 풍성하게 채웠다.

미니 산타·한복 커플 한정판 에디션 출시
산타와 아이스크림(72042)은 전통적인 산타 복장에 아이스크림 소품을 더해 러블리하고 유쾌한 매력을 완성했다.
작지만 위트 있는 비주얼 덕분에 아이에게는 깜짝 선물로, 어른에게는 연말 분위기를 더하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봄날 정원을 떠올리게 하는 화사한 한복 커플(72015)은 전통의 아름다움과 피규어 특유의 귀여움을 동시에 담아냈다. 그림, 붓, 꽃다발 소품으로 섬세함을 더해 새해를 기념하는 선물로 손색없다.

주요 상권에 인더스토리 매장 확장
아이큐박스는 인더스토리 매장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험 공간을 확장했다. 현대백화점 본점과 중동점, 신세계백화점 대전점과 대구점 등 전국 주요 상권에 매장을 잇달아 오픈하며 접근성을 높였다. 이들 매장은 완구를 넘어 키즈, 리빙 아이템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구성해 다양한 연령층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큐박스는 12월에 인더스토리 용산아이파크몰점을 오픈하며 맘&키즈 라이프스타일 편집 숍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져나갈 예정이다.

전국에서 펼쳐진 오프라인 이벤트
아이큐박스는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했다. 부산과 대전으로 이어진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선물’ 전시는 백화점 공간을 테마로 한 독창적인 스토리 구성과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블루하우스’ 전시에서는 아이들이 예술가가 되는 경험을 중심으로 플레이모빌을 연계한 창의적인 워크숍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줬다.
아울러 서촌라운지에서 진행한 ‘아이가 자라는 집: 너의 색깔’전시, K현대미술관에서 열린 ‘괴짜전’을 통해 OMY의 컬러링·드로잉 기반 창작 체험을 다양한 세대에게 선보이며 존재감을 강화했다.

서포터즈 운영·SNS 캠페인으로 팬덤 강화
이와 함께 SNS를 중심으로 팬들의 참여를 확대하며 소통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 서포터즈 9·10기를 운영해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실사용 기반의 후기 콘텐츠를 꾸준히 축적하며 고객 신뢰와 브랜드 충성도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플모랑아이랑’ 등 참여형 캠페인을 연중 진행해 일상에서 플레이모빌을 즐기는 모습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소비자가 직접 만들고 확산하는 콘텐츠는 팬덤을 더욱 단단히 하고 아이큐박스만의 브랜드 커뮤니티 문화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 기반이 됐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