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미는 국가와 국민 경제를 지켜 희망을 키우고 벗처럼 곁에서 도우며, 아름답고 풍요로운 미래를 안전하게 지켜 주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를 상징하는 캐릭터다.
2012년 탄생한 키우미는 모바일 이모티콘, SNS 콘텐츠, 오프라인 행사 및 출판물 등 대국민 시책 홍보에 적극 활용되면서 차츰 얼굴을 알렸고 2020년 우리동네캐릭터대상에서 우수상을 거머쥐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캠코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최근 기존 캐릭터의 디자인 정체성은 최대한 살리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반영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키우미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캐릭터 활용도와 스토리텔링 강화를 위해 새 캐릭터 2종도 함께 공개했다.
진돗개를 형상화한 지키는 우리나라 경제를 든든하게 지켜주는 용맹함을 상징한다. 무엇이든 꺼낼 수 있는 상상 속 마법 보따리 보따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활약하는 캠코의 해결능력을 의미한다.
키우미와 친구들은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전용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포토툰, 4컷 만화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콘텐츠에 등장해 맹활약 중이다.
캠코는 새롭게 거듭난 키우미와 친구들을 알리기 위해 5월 부산에서 열린 해운대 모래축제에서 홍보 부스를 꾸리고 키우미 조각상도 선보였다.
또 키우미 필터를 활용한 인증샷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 원권을 증정하고 참여자 1명당 5,000원을 적립해 마련한 기금을 부산 지역 아동센터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캠코는 “활력 넘치는 에너지로 국가 경제를 선순환시키는 경제적 재도약 안내자인 키우미와 친구들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국가 정책과 기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높여나가겠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