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서울팝콘, 팝 컬처 콘텐츠와 트렌드가 한자리에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4-08-08 11:00:44
Exhibition

 

지난 2년간 10만 명의 참관객을 불러 모은 2024 서울 팝컬쳐 컨벤션(이하 서울팝콘)이 8월 16일부터 사흘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울팝콘은 ‘Play Your Contents!’ 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기업 및 아티스트의 참여와 콘텐츠 비즈니스 마켓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더욱 새롭고 확장된 모습으로 글로벌 팬들과 바이어를 맞는다.


현장에서는 게임콘(PC, 모바일, 인디 게임 등), 코믹콘(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라이브콘(영화, 스트리밍 플랫폼, OTT 등)으로 카테고리로 나눠 콘텐츠를 전시한다.


이곳에 오면 글로벌 캐릭터와 유명 크리에이터, 신인 아티스트를 만나는 월드 오브 캐릭터, 크리에이터 앨린, 더 루키즈 등 다채로운 특별관을 즐기고 QWER, 뉴진스님, 다나카, 버추얼 크리에이터, 브이튜버 등 초특급 게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특설 무대에서 펼쳐지는 부대 행사의 메인 MC는 인기 성우 남도형이 맡았다.


특히 온·오프라인에서 글로벌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펼치는 얼티밋 코스플레이 배틀은 덕후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여기에 스타와 팬이 직접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반다이남코와 소니인터랙티브가 준비한 참여형 게임 철권8의 토너먼트 대회도 예고돼 있으며 여신전생, 페르소나를 만든 아틀러스의 야심작 메타포 리판타지오를 한국에서 처음으로 플레이해보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 밖에 인디 게임 플랫폼 플리더스와 협업해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인디 게임을 소개하는 인디 게임 체험존, 노래·댄스·마술·퍼포먼스 등 15팀이 공연을 펼치는 버스킹존, 미국의 인기 만화책을 판매하는 월드 오브 코믹스존, 굿즈 숍도 조성돼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서울팝콘은 “IP 비즈니스 마케팅을 한층 강조한 차별화된 글로벌 팝 컬처 전시회로 자리 매김할 것”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