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꼬지는 TV, 영화, 유튜브, 모바일 게임 등 콘텐츠 소비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새해에는 미디어 채널을 다각화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강영일 개발본부장은 “상반기에는 상상꾸러기 꾸다 시즌2, 하반기에는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시즌5와 엉뚱발랄 콩순이 시즌9를 선보일 예정” 이라며 “구독자 100만 명, 누적 조회 수 7억 회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에 숏 포맷에 맞춘 영상 100여 편을 업로드하겠다” 고 밝혔다.
또 자회사 다이노게임즈를 설립해 키즈 모바일게임 개발에 나선 모꼬지는 6종 이상의 게임을 론칭한다. 지난해 선보인 시크릿쥬쥬 코디놀이 게임은 출시 6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캐릭터와 직접 만나 즐거운 체험과 감동을 주는 놀거리도 선보인다.
공간사업을 이끄는 박준영 본부장은 “1월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 고고다이노 키즈 카페 3호점을 연 데 이어 연말까지 5호점을 낼 계획” 이라고 소개했다.
박 본부장은 “키즈 카페에서의 경험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충성도로 이어진다” 며 “무엇보다 청결과 서비스 질을 향상하기 위해 각별히 노력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완구와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으로 풍성한 즐길 거리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중대 이사는 “고고다이노 완구 판매량 35만 개, 상상꾸러기 꾸다 완구 판매량 2만 개를 기록했으며 새해에는 5단 합체 로봇 고고자이언트 등 신규 완구와 신학기를 겨냥한 상품을 대거 출시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변권철 대표는 “2023년은 보GO, 놀GO, 즐기GO 전략을 통해 아이들의 일상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고고다이노의 충성도 높은 서포터스와 함께 또 한번 도약하겠다” 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