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나무는 하버드대 , 캘리포니아대 등 미국 유명 대학의 권위 있는 교수들이 참여한 원작사 키즈룹의 바다나무 자문위원회(ESL Advisory Board)가 개발한 영어교육 커리큘럼에 기반을 둔 영유아 영어교육 콘텐츠다.
사랑스러운 포메라니안 강아지 바다(Bada)와 영국 박물관의 고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미미(Mimi) , 펭귄 컬리(Curly) , 제스(Jess) , 포고(Pogo) 등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겪는 모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권 문화를 체험하고 놀이를 통해 기초적인 알파벳과 발음 , 단어 , 문장까지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미디어 배급과 라이선싱 사업을 맡은 시나몬컴퍼니는 “ 그간 바다나무의 영어교육 프로그램 회원에게만 제공되던 콘텐츠가 TV시리즈로 구성돼 이번에 처음 방영되는 것 ” 이라고 설명했다.
바다나무는 지난 2019년 중앙일보가 선정한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에서 글로벌 영유아 영어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중국 어린이 채널 CCTV-14에서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시청률 1위를 차지했고 베트남에서는 교육 앱 지플러스(ZPlus)와 협업해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30분 분량의 에피소드 52편으로 구성된 바다나무는 3월 21일부터 EBS kids에서 매주 월∼금요일 오전 7시에 방송되며 오후 1시에 재방송된다. 또 넷플릭스, IPTV , 키즈 전용 플랫폼(APP)에서도 만날 수 있다.
시나몬컴퍼니는 미디어뿐 아니라 출판 , 완구 , 오프라인 프로모션 , 공연 등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미국 , 러시아 , 이집트 , 베트남 , 중국 , 인도네시아 등 바다나무가 사랑 받고 있는 나라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