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그룹, 중국서 K-문구 알리는 대형 팝업스토어 연다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6-02-11 11:00:35
Business News

 

 

국산 디자인 문구·캐릭터 상품 수출 기업 엠에스그룹이 중국에서 대형 팝업스토어를 연다.

 

엠에스그룹은 중국의 유통 파트너사 아이플레이박스와 함께 올해부터 국산 디자인 문구와 캐릭터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 ‘K-문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엠에스그룹은 지난해 11월 난징에서 처음 연 행사가 예상외로 큰 인기를 끌자, 올해부터 횟수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4월 10일부터 사흘간 베이징에서 국내 디자인 문구·캐릭터 브랜드 50곳이 개별 부스 형태로 참여하는 두 번째 팝업을 개최한 데 이어 5월 초에는 광저우로 자리를 옮겨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베이징 가디언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제5회 가디언 국제 아트북 페어 및 크리에이티브 카니발에도 8개 기업과 참가해 K-브랜드를 홍보한다.

 


엠에스그룹은 “K-문구 페스티벌은 우리나라 캐릭터 IP 홀더 및 브랜드 기업이 현지 소비자와 직접 만나 소통하며 팬덤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참가사를 점차 늘리고 규모도 키워 감각적인 K-디자인 상품을 통해 K-컬처를 알리고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을 돕는 유익한 행사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