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을 독점 공개했다. 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은 조선 시대 공주가 된 하리가 아기 도깨비 금비와 함께 궁을 위협하는 귀신에 맞서는 시간 역주행 모험 판타지다. 4부작으로 구성된 특별판은 TV 시리즈의 확장판으로 기존의 설정을 넘어 새로운 시대 배경과 캐릭터의 미공개 과거 이야기를 담았다.
1, 2화에서는 무서운 악귀 현귀의 출몰과 이로 인한 경복궁의 위기 상황이 그려져 초반부터 짜릿한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친구들과 함께 500년 전 과거로 떨어진 하리는 조선의 효원공주로 오해받고 귀신 소동에 휘말리게 된다.
극 후반부에서는 궁을 지키기 위한 하리와 현귀의 치열한 대립과 사라진 효원공주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불사하는 신비, 두리, 강림이 펼치는 활약상이 압도적인 재미를 선사했다. 여기에 귀신에게 납치된 조선의 유일한 공주 효원공주와 그녀를 사랑하는 호위 대장 주운, 순수한 마음을 지닌 어린 궁녀 담이의 등장은 캐릭터의 다양성을 더하며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제작진은 “이번 특별판은 스릴 넘치는 전개와 눈부신 액션,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가 어우러져 신비아파트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며 “신비아파트만의 사극을 통해 한국 고유의 문화를 간접 경험하고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