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씨메이커스가 주최하는 굿즈 페어 굿즈이즈굿V.2(GOODS IS GOOD V.2)가 3월 6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개막한다.
굿즈이즈굿V.2는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팬, 바이어가 한데 모여 소통하고 영감을 나누는 자리다.
1인 크리에이터 부스에서는 상상력으로 일상을 새롭게 연출하며 25만 명의 팬덤을 보유한 노마, 캐릭터 중심의 굿즈를 제작하는 밤토리 상점, 사랑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펼치며 16만 명의 팬을 보유한 신기루 등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들이 새로운 굿즈를 선보인다.
이 외에 창작과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굿굿즈 기획관에서는 9명의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굿즈를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기부하기에 소비를 넘어 창작을 통해 나누는 기쁨도 느낄 수 있다.
평면 시각 작업을 운영하는 작업실 공간630에서는 판화 프린팅과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평면 시각 작업을 초보자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한다.
리코더팩토리는 방문객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커스텀 굿즈 제작 공간을 운영하며 책과인쇄박물관은 ‘No Book, No Life’를 테마로 100년 전 활자 인쇄 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 및 굿즈 컬렉션을 선보여 전통 인쇄 기술의 가치를 조명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