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3일부터 KBS 1TV 방영
지난 2016년 시즌1, 2018년 시즌2가 방영된 좀비덤 시리즈는 세계 230개국에 진출한 애니작의 글로벌 콘텐츠로 핼러윈 시즌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K-좀비의 원조 격인 작품이다.
애니작은 유럽과 북미 지역 바이어들과 오랜만에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오는 시즌3의 배급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10월 국내 방영을 시작으로 해외 영상배급을 본격화한다.
한편 애니작은 여세를 몰아 JTBC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방영된 후 IPTV, 케이블 채널, 넷플릭스에서 방송되고 있는 인:앱의 글로벌 영상 배급도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나라 키즈 애니메이션 사상 처음으로 프랑스 채널에 진출한 시간여행자 루크는 포르투갈 국영방송사 RTP에서 방영되며 이스라엘에서도 곧 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애니작 측은 “스페인, 이탈리아, 중남미에도 시간여행자 루크를 선보이기 위한 협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고 밝혔다.
이어 “해외에서는 한시도 쉬지 않고 좀비덤 시리즈, 시간여행자 루크, 인:앱 등을 꾸준히 방영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애니작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시간여행자 루크> RPG형 모바일게임 출시
시간여행자 루크의 세계관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이 탄생했다.
애니작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지원사업(CAST)을 통해 게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RPG형 모바일게임 시간여행자 루크: 퍼즐 앤 파이프는 9월 30일 원스토어,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된다.
애니작 측은 “모바일게임 시장에도 시간여행자 루크의 열풍이 이어지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