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 놀이터세트·스펀지 점핑 콩콩이 등 다채
6월을 맞아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의 다채로운 완구 신제품이 출시된다.
원더키드가 출시한 뽀로로 피크닉 놀이터세트는 피크닉버스, 관람차, 파라솔, 그네, 시소 등 다양한 놀이기구로 구성된 플레이세트 완구다.
내장된 종이 놀이판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놀이터를 꾸밀 수 있으며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 피규어뿐 아니라 직접 사진을 붙일 수 있는 나만의 피규어도 들어 있어 재미있는 역할놀이가 가능하다.
스타토이가 내놓은 멜로디 헬리콥터 버블밀대는 밀대, 버블메이커, 헬리콥터로 이뤄져 있으며 실내외 어느 곳에서든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버튼을 누르면 노래, 불빛과 함께 비눗방울이 나오며 밀대 손잡이는 분리가 가능해 보관이 간편하다.
바니랜드가 출시한 뽀로로, 타요 스펀지 점핑 콩콩이는 스펀지 소재 발판이 달려 있어 실내에서도 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핸들과 발판에 뽀로로와 타요 캐릭터를 적용해 디자인이 귀엽고 점프할 때 발판에서 삑삑 소리도 난다.
아이코닉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타요 쉐이킷 아이스크림 만들기는 타요와 자동차 친구들 모양의 아이스크림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키트다.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의 셰이커에 재료를 넣고 흔들어 섞은 뒤 아이스크림 틀에 붓고 얼리면 타요, 앨리스, 포코, 프랭크, 하트, 패트 6가지 캐릭터 모양의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타요 휠카 친구들 세트 1·2탄은 기존 아이코닉스가 출시한 타요 미니카 시리즈의 1/3 크기 휠카다. 2개의 휠로 기존 미니카보다 빠른 속도로 달릴 수 있다. 또한 휠카 플레이세트 트랙에 맞는 크기로 제작돼 함께 갖고 놀면 더욱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스무 번째 생일 맞은 뽀로로, 스페셜 영상 방영
아이코닉스가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방영 20주년을 맞아 지난 5월 5일 EBS에서 20주년 스페셜 영상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을 선보였다.
2003년 6월 처음 소개된 이후 20년간 7개의 본편 시리즈와 각종 스페셜 시리즈로 방영된 뽀롱뽀롱 뽀로로는 귀여운 캐릭터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유아뿐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만든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은 아이코닉스가 다년간 쌓아온 기획,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한 50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악당 파블로 공작의 음모로 인형이 된 왕자 져스틴을 만나 위기에 빠진 리나 왕국을 구하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리나왕국의 아름답고 특색 있는 마을 전경과 화려한 궁전, 다양한 마법 요소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뽀로로 20주년 스페셜 영상은 유아를 비롯해 뽀로로를 보고 자란 성인들도 즐겁게 볼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우정사업본부, 뽀로로 20주년 기념우표 발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가 뽀롱뽀롱 뽀로로 방영 20주년을 맞아 기념우표 80만 장을 발행했다.
기념우표는 뽀로로를 비롯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루피, 에디, 크롱, 패티, 포비 캐릭터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을 배경으로 ‘축하해요’, ‘꽃길만 걸어요’ 등의 메시지가 담겼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 꼬마펭귄 뽀로로와 친구들이 벌이는 재미난 소동과 감동을 담은 스토리로 2003년 첫 방영 이후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영·유아는 물론 초등학생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초통령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은 뽀로로는 활발한 사업에 힘입어 수년째 영·유아 국내 캐릭터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에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 잔망루피와 함께 시원하게 보내뤂~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아이코닉스가 MZ세대 대표 아이콘 잔망루피의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물놀이용품과 보냉백을 출시한다.
잔망루피 얼굴 모양을 2가지 디자인으로 재미있게 구현한 비치볼은 물놀이에 제격이다.
핫핑크 컬러와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잔망루피 보냉백은 355mm 용량의 캔 4개가 넉넉히 들어가는 정사각형 크기로, 실용적이면서도 600D 옥스퍼드 원단과 PEVA 안감을 사용해 보냉 효과도 우수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잔망루피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도 이어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퍼스널 컬러에 맞춰 선택 가능한 셀프 염색약 헬로크림의 잔망루피 에디션을 내놨다.
라벤더 블랙과 톤 다운 브라운 두 컬러로 출시된 이 제품은 패키지에 잔망스러운 루피의 헤어스타일을 강조한 디자인을 담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쿠첸은 잔망루피와 콜라보레이션한 밥솥을 판매한다. 3인용 프리미엄 밥솥 121 ME, 3.5인용 멜로우, 1.5인용 머쉬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귀여운 표정의 잔망루피 얼굴과 잔망 루피의 대표 컬러인 핑크색을 제품 패키지에 적용해 캐릭터 특성을 부각시켰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