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직스는 허풍선이 과학·음악아카데미 보드게임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우수 국산 게임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과학·음악아카데미 보드게임은 EBS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허풍선이 과학쇼·음악쇼에 등장하는 동서양 과학자와 음악가들의 업적을 소재로 한 교육용 게임이다.
이 게임은 과학, 기술, 공학, 인문·예술, 수학을 융합한 STEM 교육 개념을 적용해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로 과학과 음악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한다.
지난해 대한민국 우수문화상품 K-RIBBON에 선정돼 우수성을 인정받은 허풍선이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은 신규 버전을 포함해 4차 생산물량과 재고까지 모두 팔려나갈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그래피직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과학아카데미 보드게임을 재출시하고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래피직스는 EBS와 함께 애니메이션 허풍선이 미술쇼를 제작하고 VR기술을 적용한 미술아카데미 보드게임을 출시해 허풍선이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그래피직스 관계자는 “내년에 애니메이션, 보드게임,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미술관 탈출 XR게임을 차례로 선보일 것” 이라며 “해외 마켓에서 만난 바이어들과 콘텐츠 공동제작, 상품 유통 협력 방안 등도 논의하고 있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