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는 지구호라는 우주선을 타고 외롭고 드넓은 우주를 여행 중인 승객이다. <모몽크루>는 승객이 외롭지 않고 언제나 행복할 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격려하고 응원하는 지구호의 승무원이다. “우린 언제나 네 편이야!”
모몽스튜디오의 정체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캐릭터 모몽크루는 역동적인 삶으로 하루를 채워나가는 MZ세대가 언제나 기댈 수 있는 친구라는 콘셉트로 탄생했다.
개성이 강하고 늘 사람 곁에서 무심한 듯 애정과 관심을 쏟는 고양이의 습성에 착안해 개발된 모몽은 모든 감정 상태를 귀로 표현하고 성심을 다해 이야기를 들어주며 공감하는 속 깊은 고양이로 강아지, 코알라, 사자 등 10여 마리의 개성 만점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나간다.
모몽크루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블로그 등 다양한 뉴미디어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구독자 100만 명을 꿈꾸는 고양이 캐릭터 겔라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뭐든 하겔라에 업로드된 3D 애니메이션 뭐든하겔라 시리즈는 조회수 300만 회를 달성한 정도로 인기가 많다.
모몽스튜디오는 날로 성장하는 모몽크루 IP를 활용해 리빙용품, 문구류, 디지털 액세서리 등의 상품을 출시해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출하는 등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 AR·VR,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OTT용 3D 애니메이션 모몽크루 히어로즈도 제작하고 있다.
모몽스튜디오 측은 “모몽크루는 민망할 정도로 언제 어디서나 내 편이 돼주고 나를 나답게 만드는 신비한 재능과 끼를 가진 캐릭터들” 이라며 “귀여운 모몽크루와 함께한다면 어느새 단단하게 차오르는 마음을 느끼게 되고 이는 우리 삶에 무한한 에너지로 작용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