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9, <코드네임X>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애니메이션 / 장진구 기자 / 2024-01-22 11:00:52
Business News

 

사이드9이 만든 애니메이션 코드네임X가 2023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
 

코드네임X는 지난 2011년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어린이책의 노벨 문학상이라 불리는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에서 볼로냐 라가치상(논픽션 부문 우수상)을 받은 타고난 이야기꾼 강경수 작가의 그래픽 노블 코드네임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다.


지금까지 20만 권 이상 팔려나가 아동 도서 부문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코드네임 시리즈는 강파랑의 짜릿한 모험 이야기와 함께 사랑, 가족, 믿음의 소중함을 전해 새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화제를 모으며 어린이와 부모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사이드9은 첩보물이란 장르와 매력적이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첩보 무기 등의 소재를 활용한 흥미로운 이야기에 주목해 애니메이션 제작에 돌입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 공각기동대, 울트라맨 제작에 참여하는 등 수준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사이드9은 2D 애니메이션으로 착각할 정도로 정교한 3D 기반 카툰 렌더링 기법을 통해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의 코드네임X를 탄생시켰다.

 

코드네임X는 카툰 스타일의 컬러와 캐릭터,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뉴트로 콘셉트의 독창적인 영상, 2D 애니메이션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3D 카메라 앵글과 속도감이 더해져 웹툰 세대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12월 13일 서울시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한충헌 감독은 “이번 수상으로 그간 작품에 쏟았던 제작진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드네임X는 1월부터 프랑스 배급사 단델루(Dandeloo)를 통해 유럽과 북미권에서, 9월부터는 중국에서도 방영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