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에 애니메이션 꽃피운다

실시간뉴스 / 장진구 기자 / 2023-10-24 10:15:57
Exhibition

 

전남 순천시가 10월 27일부터 이틀간 순천만국가정원 습지센터 일대에서 '2023 순천 애니메이션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순천만국가정원에 문화 콘텐츠를 접목시키고 애니메이션 기회발전특구를 만들어 ‘콘텐츠산업 도시 순천’이란 입지를 구축해나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갯벌공연장과 습지센터에서 성우 토크 콘서트, 애니송 콘서트, 애니메이션 상영, 캐릭터 탈인형 퍼레이드, 체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7일 갯벌공연장에서는 성우들이 참여하는 더빙쇼와 애니메이션 주제곡 공연이 펼쳐지고,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꼬마공룡 크앙, 반지의 비밀일기, 티시태시,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등 TV 애니메이션 4편을 차례로 상영한다.
습지센터에서는 이틀간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인형 뽑기, 티시태시 주사위 이벤트, 다홍이 핀볼, 크앙 캐릭터 색칠놀이, 잔상 애니메이션 체험, 관절 인형 스톱모션 영상 만들기, 표정 인형 만들기 등 아이들의 흥미를 자아내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영상관에서는 윌벤져스: 수상한 캠핑 대소동, 쥬라기캅스: 공룡시대 대모험, 엄마까투리: 도시로 간 까투리 가족 등 극장판 애니메이션 3편을 상영한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뽀롱뽀롱 뽀로로, 반짝반짝 달님이, 반지, 엄마까투리, 티시태시 탈인형 캐릭터 퍼레이드도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애니메이션산업은 순천시가 주목하고 있는 굴뚝 없는 친환경 산업으로 이번 행사는 지역산업과 도시구조를 바꾸려는 순천시의 미래 비전과 연관돼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가득한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