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노래와 춤, 흥으로 가득한 해피 스머프 마을. 어느날, 마을을 이끄는 파파 스머프가 거대한 소용돌이에 휘말려 납치된다. 특별한 재능도, 좋아하는 것도 없이 아직 이름조차 없는 그냥 스머프는 세상 힙한 스머프 스머페트와 함께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인간 세상으로 떠나 파파 스머프 구출 작전에 나선다. 오랜 세월 스머프를 노려온 마법사 가가멜과 새롭게 등장한 그의 동생 라자멜까지, 더욱 강력해진 악당들에 맞서기 위해 스머프 친구들은 도시와 사막, 우주를 넘나들며 진정한 모험을 시작한다.
새파란 피부에 하얀 모자와 바지를 착용한 귀염뽀짝한 외모의 스머프가 스크린으로 돌아왔다.
8월에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스머프는 사라진 파파 스머프를 구하기 위해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세상으로 떠난 스머프 친구들이 숨겨진 진실을 찾아 진정한 스머프로 거듭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보여준다.
스머프는 벨기에의 화가이자 작가 페요(피에르 컬리포드, Pierre Culliford)가 1958년 만화 잡지 르 주르날 드 스피루(Le Journal de Spirou)를 통해 처음 선보인 캐릭터로 단숨에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며 신드롬을 일으켰다. 책과 영화, 장난감은 물론 1961년부터 지금까지 세계 곳곳에서 방영 중인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나오며 세대를 초월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사과 3개 높이의 작은 키, 말 중간중간 단어를 ‘스머프’로 바꾸는 독특한 말투가 특징인 스머프들은 버섯 모양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숲속 마을에서 공동체를 이루며 살아간다. 매일 아침 노래와 체조로 하루를 시작하는 이들은 유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성격으로 매일매일이 축제 같은 활기찬 일상을 보낸다.
스머프는 오늘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티니핑, 포켓몬 등 수많은 캐릭터 유니버스의 원조 격으로, 100종이 넘는 개성 만점 스머프들이 하나의 세계관 속에 모여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500살이 넘는 마을의 리더 파파 스머프와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넘치는 스머페트를 비롯해 똘똘이 스머프, 덩치 스머프, 허영 스머프, 걱정 스머프 등 자신의 능력과 개성을 반영한 이름을 가진 스머프들이 저마다 다른 매력을 뽐낸다.
특히 아직 자신의 재능을 찾지 못해 이름이 없는 그냥 스머프가 이번에 최초로 등장해 새로운 모험담을 이끌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전 세계가 사랑한 스머프의 업그레이드된 바이브는 8월 6일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품명: 스머프(The Smurfs Movie)
·감독: 크리스 밀러
·목소리 출연: 리한나, 제임스 코든, 닉 오퍼맨 외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관람 등급: 전체 관람가
·개봉일: 8월 6일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