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히트 게임 IP 브랜드 파피 플레이타임의 국내 첫 공식 팝업스토어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케이비젼은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 론칭에 맞춰 11월 1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서울시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5층 플레이인더박스에서 파피 플레이타임×플레이인더박스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고 밝혔다.
‘Playtime Factory Tour’를 콘셉트로 꾸며진 팝업스토어는 테마별 포토존과 정품 굿즈존으로 구성됐다. 매장 곳곳에 마련된 테마별 포토존은 입구 메인 포토존과 4컷 사진부스 구역의 팩토리존, 그리고 볼풀장 안의 캐릭터존 등 3개의 테마로 이뤄져 셀피 핫플레이스로 인기다.
정품 굿즈 존은 공식 라이선스 상품으로 가득하다. 120cm 대형 봉제 인형부터 최신 유행 아이템인 봉제 키링 등 다양한 봉제류와 키캡, 데스크 매트, 그립톡, 아크릴 키링, 렌티큘러 포스터, 후드티, 타폴린 백 등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어우러지며 파피 플레이타임 팬과 백화점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케이비젼 측은 “오픈 첫 주부터 방문객과 상품 판매량이 예상치를 뛰어넘었다”며“파피 플레이타임 브랜드 홍보에 한 달여간 열리는 팝업스토어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기 유튜버들 앰배서더 위촉
케이비젼은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인기 유튜버 계향쓰(GH’S)와 고스트햄을 파피 플레이타임 공식 앰배서더(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계향쓰는 1,5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애니메이션 전문 유튜브 채널이자 크리에이터다. 수많은 파피 플레이타임 콘텐츠 중 ‘나는 괴물이 아니야’는 조회 수가 1억 3,000만 회에 달하고 채널 총 조회 수는 100억 회가 넘는다. 특히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00’에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종합 게임 정보 채널의 크리에이터 고스트햄은 가장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제공해 파피 플레이타임 팬들 사이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통한다.
파피 플레이타임은 모브 게임사가 개발한 1인칭 호러 퍼즐게임으로 게임의 인기와 함께 유튜브에서 팬들이 제작한 콘텐츠가 수십억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메가히트 IP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파피 플레이타임은 12월 챕터3로 돌아온다.
코랄헤이즈×<슈크림 토끼 슈야> 굿즈 출시
인스코비의 뷰티 브랜드 코랄헤이즈(Coralhaze)와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이자 인스타그램 30만 팔로어를 자랑하는 슈크림 토끼 슈야가 만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펼친다.
코랄헤이즈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블러 쿠션, 실키 글로우 톤업 베이스, 멀티 스파츌라 등 베이스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인기 걸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 안유진의 메이크업 담당 아티스트인 류정덕 원장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 사실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코랄헤이즈는 출시를 기념해 픽싱 블러 쿠션과 슈크림 토끼 슈야 키링 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