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젼,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 공개 새 캐릭터 <스마일링 크리터스> 주목

캐릭터 / 장진구 기자 / 2024-03-06 11:00:12
Business News


귀여운 8마리 동물 캐릭터로 구성
글로벌 인기 호러퍼즐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의 대표 캐릭터 허기워기의 인기를 이어갈 새 캐릭터로 스마일링 크리터스가 급부상하고 있다.


스마일링 크리터스는 1월 30일 출시한 게임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 딥 슬립(Deep sleep)에 캣냅과 함께 새로 등장한 빌런 캐릭터로 론칭 전 트레일러 영상과 인스타그램에 공개돼 일찌감치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고양이, 강아지, 토끼, 곰 등 8마리의 동물 캐릭터로 이뤄진 스마일링 크리터스는 이전 게임의 빌런들과 달리 귀여운 매력이 있다. 또 테마 색이나 향기, 성격 등 동물마다 개성이 다르고 외모를 2.5등신의 봉제 인형으로 설정한 만큼 상품화 하기 수월하다.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는 파피 플레이타임 사 공장 아래에 있는 플레이케어라는 고아원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확장된 장소, 한층 높아진 그래픽 퀄리티, 다양한 기능의 그랩팩과 방독면 등 신규 아이템, 새롭게 등장하는 매력적인 빌런 캐릭터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황창영(슈퍼마리오브라더스 마리오 역), 김채하(하스스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던전앤파이터 등), 이장원(하스스톤, 로스트아크) 등 유명 베테랑 성우들이 한국어 더빙판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파피 플레이타임은 유튜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트레일러 영상들의 조회 수가 1,000만 회를 넘고 팬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팬픽 콘텐츠와 플레이 영상도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케이비젼은 최근 서울문화사가 출간한 파피 플레이타임 코믹호러 키즈쇼 1권이 출간 한 달만에 2쇄를 찍었고 대원씨아이가 내놓은 스티커북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케이비젼 관계자는 “지난해 연말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탄탄한 팬덤을 확인했고 새로 나온 스마일링 크리터스 디자인과 설정이 상품화에 특화돼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에스더버니> 일본에서도 통했다
지난해 12월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키카 갤러리에서 팝업 전시회를 열고 일본 활동을 재개한 에스더버니가 현지 유명 백화점과 쇼핑몰에서 팝업스토어, 콜라보레이션을 잇달아 진행하며 팬심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긴자 유라쿠쵸역 마루이백화점, 시부야 109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연 에스더버니는 올 1월 9일부터 2월 19일까지 신주쿠 루미네몰, 2월 2일부터 2월 25일까지 소라마치 스카이트리에서 릴레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특히 신주쿠 루미네의 스페셜 앰배서더로 선정돼 신주쿠역 메인 빌딩인 루미네 이스트빌딩의 옥외 광고판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에스더버니는 톱 모델, 탤런트,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일본 최대 규모 패션 페스티벌 TGC teen(도쿄 걸즈 컬렉션 틴)의 올해의 메인 캐릭터(키비주얼)로 선정되고 팝업스토어 일정도 이미 올해 12월까지 모두 잡혔을 만큼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일본의 인기 패션 매거진 ViVi(코단샤)와 협업해 1년간 에스더버니 코믹스를 연재하고 일러스트 에세이도 출간할 예정이다.

 

 

 

 

<슈야>의 스위트샵 팝업스토어, 품절 사태 속출
1월 26일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스토어에 문을 연 슈크림 토끼 슈야의 팝업스토어 ‘슈야의 스위트샵’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봉제류, 문구류, 생활용품, 액세서리, 차량용품, 일회용 카메라, 디저트류 등 다양한 상품이 인기리에 판매되는 가운데 몇몇 품목은 일시 품절될 정도로 팬들이 몰리고 있는 것.
 

케이비젼은 보통 캐릭터 팝업스토어의 경우 오픈 첫 주에 판매율이 가장 높고 이후 급격히 줄어들지만 슈야는 완만한 상승곡선을 유지하면서 판매가 꾸준하다고 밝혔다.


슈야의 스위트샵 팝업스토어는 3월 6일까지 운영하며, 3월 7일부터 4월 4일까지는 카카오프렌즈 부산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다이소서 <모모레이>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전국 직영 매장에 유니크한 귀여움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캐릭터 IP 모모레이 단독 존을 조성해 굿즈 30여 종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중형 인형부터, 얼굴 쿠션, 키링 인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봉제류와 슈슈 머리끈, 구슬 팔찌, 스티커, 아크릴 집게 등 모모레이만의 개성이 가득 담긴 파스텔톤의 아이템을 판매한다. 모모레이는 지난해부터 노트, 볼펜, 스티커북, 파우치류, 키링, 봉제류, 생활용품 등을 다이소에 출시하며 모모레이 컬렉션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대만 라인(LINE)에 7번째 리코 스티커를 출시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며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3월에는 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해 싱그러운 봄을 맞아 모모레이만의 파스텔톤을 널리 퍼뜨릴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