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00만 년 동안 잠들어 있던 티렉스를 깨워 우연히 교감에 성공하게 된 소년 진은 지구방위군단을 양성하는 디아머 아카데미에 링커로 특례 입학한다.
티렉스와의 교감부터 조종, 가상 전투 등 실전을 위한 훈련을 시작한 진은 세나, 아인, 용후 등 다른 디아머 링커들과 팀을 이뤄 성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지구로 떨어진 이터널 코어를 노리던 기계공룡제국이 지구를 침략하고 카이저 군단은 그 틈을 노려 디아머를 공격해 이터널 코어를 빼앗으려 한다.
이에 디아머 링커들은 힘을 합쳐 이들을 막아내지만 기계공룡제국의 2인자 플라우투스가 등장하면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하게 된다. 과연 디아머 링커들은 최강 빌런 플라우투스에 맞서 지구를 지켜낼 수 있을까.
아머드 사우루스: 기계공룡제국의 침략은 이터널 코어를 이용해 지구를 정복하려는 기계공룡제국에 맞선 디아머 링커들의 지상 최대 전투를 그린 작품이다.
국내 자체 기술을 활용한 VFX(시각 특수 효과) 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는 SBS, 케이블 채널, 넷플릭스 등 OTT 플랫폼에서 방영돼 큰 사랑을 받앗다.
시즌1은 넷플릭스에서 키즈 부문 콘텐츠 1위에 올랐고 시즌2는 지난해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극장판은 거대 공룡과 로봇이 완벽히 결합한 한국형 트랜스포머의 탄생을 예고한다.
이터널 코어를 빼앗아 세상을 지배하려는 카이저 군단과 기계공룡제국의 2인자이자 최강 빌런인 플라우투스에 맞선 아머드사우루스와 디아머의 치열한 전투를 담아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초대형 다이노버스터의 탄생을 알리는 아머드 사우루스: 기계공룡제국의 침략은 4월 우리를 찾아온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