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역대 최고의 히트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신스틸러 더피와 서씨의 모티브가 된 호작도 속 호랑이와 까치를 종이로 만들어보는 페이퍼 토이가 나왔다.

호작도는 집, 사람을 지키는 수호자 호랑이와 기쁨, 행운을 전하는 길조 까치가 함께 등장하는 전통 민화다.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좋은 소식을 기원하는 그림으로 여겨지지만 호랑이(권력자)와 까치(백성)의 대립 구도를 통해 사회를 해학적으로 풍자하는 의미도 숨어 있다.

부리부리한 눈과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낸 호랑이, 소나무 가지에 앉아 그를 지그시 내려다보는 까치는 케데헌 열풍덕에 이제는 한국의 전통과 예술을 대표하는 아이콘이자 세계가 열광하는 캐릭터로 거듭났다.


이에 디아이와이페이퍼(DIYPAPER)는 박물관이 아닌 나만의 공간에서 호랑이와 까치의 영험한 기운을 느껴볼 수 있는 DIY페이퍼 토이를 펀딩을 통해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호랑이와 까치 각각 2종, 위는 넓고 밑은 홀쭉한 매병 형태의 백자, 페이퍼 시어터 3종으로 오리거나 풀칠하는 번거로움 없이 뜯어서 끼우기만 하면 완성할 수 있다.


호랑이와 까치 2종은 각각 7.5cm, 13cm 크기로 민화 속의 색감을 살려 호랑이 머리 위에 까치가 앉아 있는 귀여운 모습을 재현했다. 호작도가 그려진 백자는 도자기 특유의 부드러운 곡선을 최대한 살리게끔 입체적으로 설계했고 광택지로 이뤄져 고급스러우면서도 은은한 빛이 난다. 페이퍼 시어터는 각기 다른 포즈의 호랑이와 나무, 배경 등을 차례로 배열해 호작도를 다층적으로 표현했다.


이들 제품은 모두 스노지(200g 이상)를 사용해 쉽게 변형되거나 찢어지지 않을 만큼 내구성이 좋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