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폼이 중국 광둥성 주하이시에서 열리는 2022 주하이 국제디자인위크에서 토마몬을 홍보했다.
2018년 처음 시작된 주하이 국제디자인위크는 광둥-홍콩-마카오 그레이터 베이 지역의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행사 중 하나로 디자인 관련 콘퍼런스, 전시, 어워드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지난 12월 30일부터 사흘간 주하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한·중·일 캐릭터 IP를 전시하는 특별전이 진행됐다.
한·중·일 IP연합전은 각국의 IP 관련 최신 트렌드와 제품 디자인 정보를 교류하고 거래처 발굴을 위해 이번에 처음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서 아이폼은 토마몬의 다채로운 일러스트레이션과 함께 스포츠, 의류, 패션, 생활용품, 디지털 액세서리, 위생용품 등의 품목을 소개하고 참가사 및 바이어들과 사업 현황에 관한 정보를 공유했다.
아이폼 측은 “같은 동아시아 문화권에 속한 한·중·일은 디지털 경제와 실물 경제의 융합 발전 분야에서 서로 통하는 부분이 많다” 며 “디자인이나 사업성이 우수한 IP의 노하우와 사례를 배우고 토마몬 IP를 중국 시장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