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니모송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 공개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 10월 11일 뉴진스와 함께한 니니모송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뉴진스는 하이브 레이블 어도어(ADOR) 대표 민희진이 선보인 걸그룹으로 데뷔앨범 New Jeans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또 미국 빌보드차트에도 진입하는 등 K-팝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가고 있다.
니니모송은 더핑크퐁컴퍼니의 신규 캐릭터 니니모를 표현한 곡이다. 니니모는 주황색 고양이 니니와 동그란 잠만보모가 합쳐진 2 in 1 캐릭터로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특유의 당당함을 지닌 성격이 특징이다.
니니모는 유아동과 MZ세대에 맞게 다른 디자인으로 제작된 맞춤형 콘텐츠로 각종 유행어와 밈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전 연령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퍼포먼스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한 니니모송 음원을 뉴진스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고양이의 특징과 일과를 안무로 표현한 것이 포인트다.
뉴진스가 최초 공개하는 풀버전 안무 영상에 네온컬러의 배경효과가 어우러졌고 8비트 레트로풍 인트로, 청량한 멜로디와 따라 부르기 쉬운 훅(Hook)을 더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영상 공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 니니모송 스페셜 퍼포먼스 영상을 시청한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뉴진스 친필 사인을 증정했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서 베스트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
더핑크퐁컴퍼니가 부산국제영화제(BIFF)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이 주관하는 2022 아시아콘텐츠어워즈(ACA)에서 베스트 크리에이터(Best Creator) 부문을 수상했다.
아시아콘텐츠어워즈는 아시아 전역의 우수한 TV·OTT·온라인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 시상식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총 12개 부문 가운데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제작자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크리에이터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어워즈 전체 부문에서 국내 애니메이션업계로는 유일하게 수상한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에 신설된 베스트 크리에이터 부문의 초대 수상자라는 기록을 세웠다.
시상식 현장에는 핑크퐁이 직접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더핑크퐁컴퍼니가 출품한 작품은 생활 밀착형 싱어롱 뮤지컬을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IP 베베핀, 핑크퐁과 원더스타 친구들이 새로운 모험을 펼쳐나가는 3D 애니메이션 시리즈 핑크퐁 원더스타, 영유아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영상 Visit Dr. Hero 등이다.
박한솔 더핑크퐁컴퍼니 콘텐츠제작본부장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핑크퐁, 아기상어뿐 아니라 베베핀 등 신규 IP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고품질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 즐거움을 전하는 동시에 유익한 가치를 만들겠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