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대형 프로모션을 비롯해 리테일, 생활, 패션, 뷰티, IT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치며 계묘년의 주인공 캐릭터 자리를 선점한 에스더버니가 MZ세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는 편의점 CU와 손잡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CU×에스더버니 상품은 딸기크림샌드, 딸기뚱카롱 2종으로, 앞으로 우산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제품 등 식품류와 생활 잡화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케이비젼 측은 “MZ세대가 편의점의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가운데 토끼해를 맞아 에스더버니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기대가 높다” 며 “다양한 에스더버니 캐릭터 상품을 일상과 밀접한 편의점이라는 공간에서 만나는 좋은 기회” 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브랜드 락앤락(LocknLock)도 에스더버니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락앤락×에스더버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텀블러 2종과 콜드컵 1종으로 구성됐으며 에스더버니를 상징하는 핑크색과 라벤더색 바탕에 사랑스러운 캐릭터 디자인을 입혔다.
이들 제품은 락앤락 자사 몰에서 판매하며 무신사와의 프로모션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에스더버니는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에어퀸과 협업해 생리대를 론칭했으며 AR 카메라 앱 스노우, 컨템퍼러리 스포티웨어 브랜드 로드로아르,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더프트앤도프트 등 다채로운 브랜드와 협업하며 토끼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케이비젼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국내는 물론 아시아 여러나라에서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 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