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명: 바다 탐험대 옥토넛 어보브 앤 비욘드: 육지 넘어 하늘까지!
●감독: 패트리스 베루베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액션
●배급: 와이드 릴리즈
●등급: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58분
●개봉: 8월 10일
새 탐험선 테라 6호의 시험비행을 나갔다가 엔진 과열로 브라질 사막 한가운데에 추락한 트윅은 뜨거운 엔진을 식힐 물을 구하기 위해 사막에서 만난 거북을 따라 나서고 바나클, 페이소, 콰지가 급히 구조에 나서지만 폭풍우 때문에 쉽지 않다. 한편 옥토넛 요원 포니와 함께 사막 물 탐사에 나선 콰지는 해적의 전설에 나오는 사막 괴물, 모래 드래곤을 찾겠다고 야단법석을 떨다 코요테와 폭풍우를 피해 도마뱀 힐라 몬스터와 굴에 숨고, 이를 모르는 포니와 바나클은 사라진 콰지를 찾기 바쁘다.
바다 탐험대 옥토넛: 어보브 앤 비욘드(Above & Beyond)는 브라질 사막부터 킬리만자로까지 폭풍우를 뚫고 더 멀리, 더 높이 향하는 옥토넛의 아슬아슬 비행 어드벤처를 그린 작품이다. TV시리즈 중 최신 시즌의 스페셜 에피소드를 모은 이 작품은 드넓은 초원과 산맥, 높은 하늘까지 더욱 커진 스케일로 펼쳐지는 옥토넛 대원들의 모험과 미션을 돕는 포니, 민, 셀바 등 요원들의 활약상을 담았다.
극장판에서는 새로운 탐험선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열기구 모양의 옥토벌룬은 높은 상공까지 올라갈 수 있어 하늘길을 파악하고 관측하기 좋은 신개념 탐험선이다. 벌새를 본떠 만든 테라 6호는 제트기처럼 빠른 속도와 기동력을 갖춰 옥토넛 대원들의 모험에 짜릿한 스릴을 더한다. 바다를 넘어 하늘로 날아오른 옥토넛 대원들의 모험기를 그린 바다 탐험대 옥토넛: 어보브 앤 비욘드는 8월 10일 개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