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 <나의 비밀친구 해치>로 또 한 번 K-캐릭터 새 장 연다

애니메이션 / 장진구 기자 / 2025-08-08 14:00:54
Business News


서울시 마스코트 IP 사업 전개
아이코닉스가 새 애니메이션 나의 비밀친구 해치를 공개하면서 서울시 마스코트 해치의 IP 사업 전개를 알렸다.


아이코닉스는 7월 17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고 해치 콘텐츠 전략과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한국 전통 신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한 해치는 나의 비밀친구 해치에서 마법 능력을 가진 수호자로서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6∼8세 아동을 겨냥한 애니메이션은 일상·판타지·코미디 요소를 결합한 11분짜리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했으며 하반기에 EBS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아이코닉스는 뽀로로, 타요 등 인기 캐릭터 IP를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사업 전개를 통해 스테디셀러 캐릭터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BS 정규 편성을 비롯해 유튜브, OTT, IPTV 등 전 채널 동시 방송을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생활용품, 완구, F&B 등 다양한 상품화 사업을 전개한다. 또 서울시와 협업해 해치를 공공 콘텐츠와 로컬 관광자원으로도 활용한다.

 

아이코닉스는 해치를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넘어 전통문화와 지역 상징성을 동시에 담은 K-캐릭터 IP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서울의 명소와 정서를 담은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흥미를, 부모에게는 교육적 가치를 제공하며 국내외 키즈 콘텐츠 시장에서 정서적 공감과 문화적 매력을 갖춘 K-캐릭터로 자리매김시킨다는 구상이다.



“말도 해요!”타요 말하는 멜로디 비밀금고 출시
바니랜드가 인기 캐릭터 꼬마버스 타요를 활용한 신제품 말하는 멜로디 비밀금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타요 캐릭터에 다양한 기능을 더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저축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한 완구형 금고다.

 

지폐를 가까이 대면 자동으로 흡입하는 지폐 자동 투입 기능이 있고 위조지폐 판별을 위한 UV 감별 램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비밀번호 전자 키패드를 적용해 아이들이 실제 금고처럼 사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 금고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타요 주제곡과 다양한 멜로디, 효과음이 나오고 버스 바퀴가 굴러가는 모습을 재현해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저축에 흥미를 갖도록 구성했다.


특히 버튼을 조작해 금고를 직접 여닫고 관리할 수 있어 아이들이 스스로 조작하는 재미를 느끼며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모으는 즐거움도 경험하게 한다. 이 제품은 전국 주요 완구 전문점과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잔망루피> 일상을 담은 미니 차량용 방향제 ‘현생 시리즈’출시
캐릭터 디퓨저 전문 브랜드 벨르아망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의 다양한 현실 속 모습을 담아낸 미니 차량용 방향제 현생 시리즈를 출시했다.


바쁜 현생을 살아가는 잔망루피란 콘셉트로 기획한 이 제품은 피규어 형태의 방향제로, 차량 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방향제는 이어폰을 꽂고 행복한 표정으로 휴대폰을 바라보는 덕질 잔망루피, 신분증을 걸고 윙크하는 회사원 잔망루피, 운동복 차림으로 땀을 흘리는 운동 잔망루피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차량 송풍구에 꽂는 방식이어서 설치가 간편하고 고정력도 좋다. 은은한 향, 캐릭터의 섬세한 표정과 자세가 쾌적한 주행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현생 시리즈는 단순한 차량용 방향제를 넘어 바쁜 현실을 살아가는 소비자에게 공감과 웃음을 전하는 감성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제품은 벨르아망 온라인 몰과 아트박스 등 주요 캐릭터 상품 전문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뚜레쥬르×<잔망루피> “여름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 어때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여름을 맞아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를 활용한 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무더운 여름철 바캉스와 휴가의 설렘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잔망루피 특유의 귀엽고 장난기 가득한 매력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해변을 콘셉트로 모래사장과 바닷가의 시원한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해변에 놀러 와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는 잔망루피가 케이크 상단에 놓여 있고, 야자수, 파인애플 모양의 아기자기한 픽이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맛도 여름에 어울리는 상큼한 풍미로 완성했다.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 상큼하고 달달한 파인애플과 콕콕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나타드 코코를 더해 시원하고 상큼한 맛을 가득 담았다.


떠나요! 잔망루피 해변 케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나와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후 가까운 뚜레쥬르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