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비교육, 마법학교에 간 주비와 친구들의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

커버스토리 / 장진구 기자 / 2024-04-01 08:00:44
Cover Story

 

7개의 힘이 담긴 보석을 찾는 주비와 친구들 이야기를 그린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마법여우 주비>가 더욱 커진 스케일과 풍성한 이야기로 2년 만에 다시 어린이 시청자를 찾는다. 아소비교육은 전작보다 세계관을 확장한 마법여우 주비 이보사 마법학교가 5월 18일 오전 7시 15분에 SBS에서 방송된다고 밝혔다.

 

 

2022년 시즌1 방영 후 2년 만에 컴백
유기농 마을에 사는 여우 주비는 이리저리 조합해 뭐든 뚝딱 만들어내는 마법칠교 조각을 항상 지니고 다닌다. 어느날 인공 마을에 사는 악당 너구리 바바와 1% 부족한 천재 과학자 청솔모 모야는 주비에게 알 수 없는 약을 먹여 마법칠교의 힘을 빼앗아 유기농 마을을 오염시킨다. 유기농 마을을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데 필요한 건 재미, 자신감, 창의성, 성취감, 비전, 행복, 성장이란 7개의 힘이 담긴 전설의 보석. 이에 주비는 꿀을 너무 좋아해 몸이 꿀색으로 변한 곰 꾸르, 주비가 유기농으로 기른 꿀사과 아삭과 함께 전설의 보석을 찾으러 모험을 떠난다.

 


2022년 3월 SBS에서 첫선을 보인 마법여우 주비는 재미, 자신감, 창의성, 성취감, 비전, 행복, 성장 등 7개의 힘이 담긴 보석을 찾는 주비와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를 그렸다. 7개의 조각으로 이뤄진 도형을 움직여가며 인형이나 사물, 글자 등의 형상을 만드는 칠교놀이를 모티브로 한 이 작품은 주비와 아삭, 꾸르가 함께 탐험을 떠나 힘들고 어려운 문제를 만나면 마법칠교를 조합해 해답을 찾는 과정을 코믹하게 보여주며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성취감을 일깨운다.


아소비교육은 “칠교는 7개 조각으로 갖가지 형상을 표현하면서 문제 해결 능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 교구”라며 “아이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면서 사고력을 키울 수 있게 하고자 이야기 핵심 소재로 칠교를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마법여우 주비 이보사 마법학교> 5월 18일 SBS 첫 방송
5월 시즌2로 돌아오는 마법여우 주비 이보사 마법학교는 유기농 마을에서 브로콜리섬으로 이야기 무대를 옮기고 학교란 공간을 설정해 주비가 새롭게 만난 친구들과 관계를 형성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보여준다. 세계관이 커진 만큼 칠교 조각과 등장인물이 늘고 얘깃거리도 한층 풍성해졌다.


어느 날 칠교 마법을 다스리는 10명의 친구에게 칠교 마법학교가 보낸 소환장이 날아온다. 이유도 모른 채 브로콜리섬의 허름한 학교에 모인 이들은 칠교 마법의 재능을 새롭게 터득하고 친구들과 힘을 합쳐 섬과 지구의 문제를 해결해나간다.

 


시즌2는 아이들이 학교에 처음 들어갔을 때 느끼는 긴장감이나 설렘 등 실제 겪을 법한 사례를 소재로 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협동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조금 부족해도 함께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대해 얘기하고, 마법이란 소재와 각양각색의 동물 캐릭터를 통해 남다른 사고력과 차별 없는 세상에 대한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아소비교육 관계자는 “마법여우 주비 이보사 마법학교는 개인의 미숙함과 부족함을 협력과 상생으로 극복하며 우정을 쌓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보여준다”며 “다양한 능력을 지닌 동물 친구들과 함께하는 기상천외한 칠교 마법이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비

정의롭고 지혜로우며 반듯한 성품을 지닌 붉은 여우. 하지만 마법학교에서 다양한 친구를 만난 후 반듯하고 재미 없는 여우가 되지 않겠다고 결심한다.

꾸르

다소 어리숙하지만 착하고 친구들을 아끼는 노란 곰. 마법학교에서 칠교 마법을 배우면서 그간 모르고 있던 자신의 재능에 눈을 뜬다.


아삭

주비와 꾸르의 가장 친한 친구로 모험을 함께해온 꿀사과. 머리에 맺힌 꿀에는 신비한 힘이 깃들어 있다. 매일 반복되는 마법학교의 칠교마법 수업을 감당할 수 있을까?


바바

세상 모든 게 짜증 나고 꼴보기 싫지만 어딘가 어설프고 모자란 욕심쟁이 너구리. 마법에는 재능이 1도 없지만 마녀의 도움으로 마법학교에 입학한다.


모야

바바의 심복이자 발명천재 청설모. 바바와 함께 칠교 마법을 배우지만 과학과 발명에 대한신념과 열정이 넘친다.


하울

타고난 대장 기질에 카리스마 있는 회색 늑대. 겉으로는 다가가기 어려워 보이지만 의외로 여리고 소심한 편이어서 주비와 의도치 않게 부딪히는 일이 많다. 상대방을 꼼짝 못하게 하는 샤우팅 마법을 지녔다.


케이티

기품 있는 자세, 품위있는 언어, 귀족의 아우라까지 모든 게 제 것은 하나도 없는 허세 덩어리 고양이. 본능에 충실한 헛똑똑이이며 점프와 낙하에 탁월한 능력을 지녔다

밍밍

착하고 귀엽지만 겁 많은 측은지심 끝판왕 레밍. 아삭이와 모야를 졸졸 쫓아다니지만 무슨 이유인지 유치원 반에는 들어가질 못했다. 마법칠교를 통해 분신으로 수를 늘릴 수 있다.


미남

가장 키가 크고 화려한 치장을 즐기는 멋쟁이 기린.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고 매를 능가하는 시력을 갖고 있다. 마법칠교로 무언가 관찰하는 도구를 만들 때 그 진가를 발휘한다.


유니

친구들 중 덩치가 가장 크지만 한없이 여린 겁쟁이 코뿔소. 덩치가 크고 둔한 탓에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하다.

하지만 마법칠교의 힘으로 외뿔소의 힘을 각성한다.


투칸

커다란 부리만큼이나 호기롭고 상남자인 마초코뿔새. 어려서부터 유니의 단짝 친구로, 유니가 힘을 각성하는 계기를 준다. 친구들 중 유일하게 하늘을 날 수 있다.


헬로

모든 정보와 지식을 알고 있는 개구쟁이 똑똑박사 황금 원숭이. 어떤 환경에서도 이보사 버스를 활용해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돕는다.


슬로 교장

매사가 느리고 항상 웃는 맘씨 좋은 옆집 할아버지 같은 나무늘보. 마법학교의 기둥인 교장

선생님이며 한때 칠교 일곱 영웅 중 한 명이었다. 자연의 힘을 극대화하는 칠교 마법을 펼칠 수 있다.


탄탄 선생님

언제 어디서나 무슨 일이 생기면 나타나는 책임감 만렙 반달가슴곰. 담임, 급식실, 체육, 보건 등 일당백으로 마법학교 학생들을 책임진다. 교장 선생님의 오른팔이자 수제자다.


라미 선생님

학교에서는 마냥 여리고 순수한 교생 선생님. 하지만 자신만의 공간에서만큼은 힙한 마녀로 변신해 마법칠교를 흑화시키려고 노력한다.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