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2-16 11:57:10
Business News
새해에도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를 활용한 집콕놀이 아이템들이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잔망루 피의 반전매력을 살린 콜라보레이션 의류가 첫선을 보였다. 또 기차 캐릭터 <띠띠뽀 띠띠뽀>가 철도안전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발탁됐다는 소식도 전한다.
.
스파오(SPAO)×잔망루피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탄생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아이코닉스와 손잡고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잔망루피는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가 지닌 다양한 성격 중 익살스러움과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부(副)캐릭터로, 최근 인터넷에서 ‘루피 짤’ 이란 이름으로 활용되며 대세 콘텐츠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스파오가 이번에 출시한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스웨트셔츠 6종으로 잔망루피의 반전매력을 살린 것이 특징 이다. 루피의 험난한 사회생활을 콘셉트로 한 귀엽고 재미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이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스파오는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한정으로 잔망루피 제품을 구매하면 최근 인기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는 잔망루피2 카카오 이모티 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스웨트셔츠를 시작으로 의류와 잡화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가 이어질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
.
뽀로로&타요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새해에도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 타요 ‘집콕놀이’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아이윌컴퍼니는 뽀로로 물감놀이와 타요 모래놀이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뽀로로 꼬마화가 물감놀이세트는 캐릭터 얼굴이 새겨진 롤러와 스탬프, 붓 등으로 구성돼 재미있게 물감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 동봉된 대형 시트를 바닥에 깔거나 욕실 벽에 붙이면 청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색칠놀 이를 할 수 있다. 시트는 물로 씻어 말리면 재사용이 가능 하다.
타요 아이슬라이미샌드 디럭스 플레이세트는 자유자재로 늘어나는 클레이 형태의 모래놀이 제품으로 클레이와 놀이 겸용 보관상자, 찍기 틀, 각종 모래놀이 도구들과 플레이 매트가 들어 있다. 이 제품은 안전 관련 인증을 받아 아이 들이 안심하고 갖고 놀 수 있다.
종이나라의 뽀로로 가족놀이세트는 기존의 뽀로로 종이접 기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클레이 만들기, 글라스 아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각 재료들을 사용해 뽀로로를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안내된 설명서와 캐릭터 도안이 함께 들어 있다.
레드마켓팅이 선보인 종이로 만든 뽀로로 아이의 집은 실내놀이 완구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여유로운 크기로 유아동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이용할 수 있고, 자유롭게 여닫을 수 있는 출입문과 창문이 있어 아늑함과 개방감이 있다. 또 조립, 꾸미기 등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인지능력 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양면 비닐코팅 골판지를 사용해 기존 제품보다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
국내 대표 기차 캐릭터 <띠띠뽀 띠띠뽀> 철도안전 지킴이로 활약
국내 대표 기차 캐릭터 띠띠뽀 띠띠뽀가 철도안전 지킴이로 활약한다. 띠띠뽀 띠띠뽀 캐릭터를 활용한 철도안전 캠페인 영상이 전국 역사를 통해 방영되는 것.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철도안전 캠페인은 2014년부터 매년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해 왔다. 지난해에는 철도안전이란 캠페인의 목표와 성격에 부합하는 국내 대표 기차 캐릭터 띠띠뽀 띠띠뽀가 주인공 으로 선정됐다.
캠페인 영상은 선로 무단침입과 근접통행 금지, 열차 탈선 사고 발생 시 승객 행동요령 등 철도안전에 관한 내용을 띠띠뽀 띠띠뽀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작됐다.
띠띠뽀 띠띠뽀와 함께하는 철도안전 캠페인 영상은 철도운영 기관과 관련 기관에 보급돼 역사, 손님맞이방, 승강장, KTX 및 전동열차 내 모니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영될 예정이며 유튜브 등 여러 채널에도 노출돼 철도안전 캠페인을 홍보하고 사고예방에 기여하게 된다.
.
<꼬마마법사 레미> 한정판 굿즈 크라우드펀딩 성료
애니메이션 꼬마마법사 레미의 국내 방영 20주년을 기념하는 공식 한정판 굿즈 의펀딩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1999년 일본에서 선보인 애니메이션 오자마녀 도레미가 원작으로 이듬해 국내에서 방영된 꼬마마법사 레미는 주인공인 견습 마녀 도레미와 친구들의 우정을 다룬 시리즈로 4 년간 방영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아이코닉스는 20여 년이 지나도 여전히 꼬마마법사 레미를 추억하며 관심과 애정을 아끼지 않는 팬들을 위해 텀블벅에서 1월부터 25일간 공식 한정판 굿즈 펀딩을 진행했다. 상품은 꼬마마법사 레미와 견습 마녀 친구들의 변신 모습이 담긴 렌티큘러 엽서세트와 마조리카 스마트톡, 애니메 이션 명장면과 스페셜 원화가 담긴 엽서 100장과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엽서상자로 구성됐다.
이번 펀딩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구성으로 꼬마 마법사 레미 공식 굿즈 출시를 기다려온 팬들의 소장욕구와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