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getimagesize(http://ilovecharacter.com/wordpress/wp-content/uploads/2020/02/검판용-083-098수정-11-743x1030.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3 Forbidden
in
/home/ilovec/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86
Warning: getimagesize(http://ilovecharacter.com/wordpress/wp-content/uploads/2019/12/아러캐-사각로고.jpg): failed to open stream: HTTP request failed! HTTP/1.1 403 Forbidden
in
/home/ilovec/mobile_html/news/skin/default/display_amp.php on line
86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지사운드의 김희집 대표입니다. 어느새 25년이라는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 버렸네요. 잠시 음반 작업을 거쳐 KBS 1TV의 두치와 뿌꾸를 시작으로 300편 정도의 애니메이션의 오디오 작업을 해왔습니다. 첫 작품이었던 두치와 뿌꾸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컴퓨터(하드디스크 레코딩)로 녹음한 작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날로그 릴이나 방송용 베타 테이프에 녹음하는 방식에서 하드를 구동시켜 녹음하는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 했죠. 15년 전 목동에서 회사를 창업했 고, 6년 전 매입한 가산디지털단지 스튜디오를 현재까지 잘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젤리고 시즌3와 KBS 1TV에서 방송 중인 버추얼 가디언즈 등을 작업 중입니다. 방송, 영화, 게임, 교육 콘텐츠를 아우르는 다양한 오디오 제작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발전시켜 한 차원 높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드림팩토리 김희동 대표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김희동 대표님에게 칭찬 릴레이의 다음 주자로 지목돼 감사하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내가 그만한 대상이 되는가에 대한 의문도 들고 떨리기도 하네요. 칭찬받은 만큼 더 분발해 열심히 정진하는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의지가 생깁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스튜디오, 녹음실 등 이쪽 업계는 그다지 여건이 좋은 편이 아닙니 다. 저희처럼 특히 주제가, BGM을 포함한 음악을 라이브러리 없이 창작으로 작업하는 회사가 극히 드물다 보니 창작 애니메이션 업체보다 더빙과 믹스다운(믹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마저도 대부분 작업을 몇 개의 회사가 감당하다 보니 창업도 많고 폐업도 많다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이경호 감독을 추천합니다. 이분은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 레벨의 애니메이션 감독 중 한 분입니다. 약 20년간 현장에서 머물며 늘 열정을 갖고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작품의 방향을 찾는 데 좋은 본보기가 될 만한 분이라 생각하기에 다음 칭찬 대상자로 추천드립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