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2-12 12:02:46
SMC가 라이선싱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 무민이 내년에는 탄생 75주년을 맞아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새 사업에 도전한다. 무민의 국내 및 해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무민 카페, 미디어아트로 직접 체험하는 무민 전시, 무민 테마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새 TV시리즈 무민밸리는 본격적으로 방영 채널을 확대하며 많은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2020년은 무민 탄생 75주년
2020년은 캐릭터 무민이 탄생 75주년을 맞는 해다. SMC 는 무민 탄생 75주년을 맞아 무민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새로운 세대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SMC는 2006년 무민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을 시작한 이후 대중의 큰 반응을 이끌어내는 라이선싱 이벤트를 진행 해왔다. 일례로 2014년 던킨도너츠의 무민 봉제인형 이벤트 프로모션은 출시 2주 만에 20만 개를 전량 소진하며 키덜트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무민 탄생 75주년을 맞아 SMC는 국내 팬들의 관심을 만족시킬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그 첫 번째 프로 젝트로, SMC는 12월 12일 홍대 인근에 무민 카페를 오픈 한다.
무민 카페에서는 개성 있는 음료를 판매하고 다양한 무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원작소설에서 파생된 흑백 아트워크를 활용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출시된 무민 제품까지 만날 수 있어 무민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두 번째 프로젝트는 무민의 미디어아트 전시 소식이다.
SMC는 내년 5월부터 2021년 2월까지 10개월에 걸쳐 무민의 원화와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 다. 2017년 무민의 원화전이 성황리에 종료된 바 있는 만큼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미디 어아트를 활용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경험도 선사할 계획이다.
TV애니메이션 무민밸리 채널 확대
무민의 새로운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무민밸리도 내년 상반기부터 보다 많은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민밸리는 1990년 제작된 즐거운 무민 가족 이후 무려 30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TV시리즈다. 최첨단 3D CGI 기법으로 제작됐으며, 유명 제작진과 목소리 출연진 덕분에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CJ ENM의 잉글리시젬 채널에서 영어판으로 방영되고 있다.
무민 테마파크 내년 7월 개관
마지막으로 무민 테마파크‘무민랜드 제주(Moomin Land Jeju)’가 내년 7월 제주도 서귀포시에 개관한다. 무민 역사관, 전시관, 체험관, 영상관, 야외 정원, 무민 레스토랑, 카페 등으로 구성된 무민 테마파크는 커플과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이 밖에도 무민은 의류, F&B 등을 비롯해 호텔 프로모션, 영어교육 애플리케이션 등 여러 마케팅을 앞두고 있다. 무민 탄생 75주년을 맞는 2020년은 무민의 새로운 콘텐츠로 가득 찬 한 해가 될 것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