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12 11:53:41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퍼니플럭스 창작 기획 이사 홍정진 입니다. 2006년부터 스튜디오 애니멀에서 애니메이션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퍼니플럭스에는 2010년 합류해 크리에이티브 포스 팀장으로 ‘엄마 까투리’, ‘출동! 슈퍼윙스’ 외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기획 개발 스토리, 쇼러닝 등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안토니 가스코트 이사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아니, 나를?” 이 처음 칭찬 소식을 듣고 떠올랐던 말입니다. 저에게 준 칭찬을 도로 반사하고 싶습니다. 안토니 이사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서로 잘 통했습니다. 일을 같이 하기도, 일이 없어도 꾸준히 생각을 나누고 교류하고 지내왔던 업계 동업자이자 친구입니다. 안토니 이사가 스프링클스온탑이란 회사를 통해서 제공해주는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개발 관련 관점, 전문성, 노하우는 우리 업계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어려운 시장임에도 이 일이 좋아서, 즐기면서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애니메이션으로 스토리와 캐릭터 만드는 걸 좋아합니다. 기질적으론 로우키로 지내면서 내부에서 창작하고 강한 팀을 빌드하는데 시간과 정성을 쏟아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저와 업계의 교류가 한정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칭찬릴레이에 제가 소개된 것을 계기로 업계를 넘어 스펙트럼이 넓은 교류를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함께 더 큰 가능성과 기회의 문을 열고자 합니다.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문버그 코리아 박으뜸 대표입니다. 박으뜸 대표는 그동안 국내와 글로벌 시장 사이에서 교두보 역할을 해온 애니메이션, 캐릭터 콘텐츠 해외시장 전문가입니다. 문버그에서 계속 멋진 활동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