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9-06 17:23:36
볼베어를 IP로 하는 대규모 공간사업 스타트
스포츠 테마파크 볼베어파크가 7월 19일 경기도 부천시 웅진플레이도시에 개장했다.
1만 3,223m2 (약 4,000평) 규모로 조성된 볼베어파크의 주인공인 볼베어는 농구,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공에 동물을 결합시켜 탄생한 스포츠 캐릭터 브랜드로 스튜디오 엠이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다. 원작자인 이수원 작가는 상업적인 캐릭터를 개발하기 위해 스포츠 시장을 공략한 콘텐츠를 기획하게 됐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애니메이션 파일럿 영상 및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인 콘텐츠사업을 전개해왔다.
볼베어파크는 실내에 조성돼 있어 비, 폭염, 한파 등의 날씨에 제약받지 않으며 최근 들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등의 영향에서 벗어나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KT가 최적의 공기 상태를 유지될 수 있도록 실내외 측정 데이터와 공기청정기 등을 연동한 실내 맞춤형 에어맵코리아 플랫폼을 제공해 쾌적의 공간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볼베어 캐릭터 친구들이 반기는 볼베어파크에 들어서면 70m 길이의 초대형 썰매장이 눈길을 끈다.
다양한 볼베어로 꾸며진 스포츠 체험존에서는 농구, 야구, 축구, 배구 등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6만여 개의 공으로 만든 대형 볼풀장을 비롯해 에어바운서, 대형 정글짐 등 아이들이 몸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은 어린이는 물론 부모들에게도 만족감을 안겨준다. 특히 기존의 어린이 놀이시설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볼베어 운동회를 열고 있으며, 요즘 유행하는 드론을 조작해볼 수 있는 드론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 복싱링 체험 등 이색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린이 키 성장 및 체형관리 프로그램 톨앤핏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대형 트램펄린 러쉬, 디지털 모션 인식 프로그램 헬로파크도 마련돼 있어 이용자들의 반응이 더욱 기대된다.
이수원 작가는 “볼베어 애니메이션이 내년 글로벌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 캐릭터의 인기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며 “볼베어를 기반으로 하는 공간 사업 역시 빠른 속도로 확장돼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볼베어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씨엠지코리아에 따르면 볼베어파크는 규모 면에서 수도권 최대의 테마파크다. 씨엠지코리아는 볼베어파크 개장 이전에도 뽀로로 뮤지컬, 뽀로로 체험전, 토마스와 친구들 체험전, 또봇&쥬쥬파크, 치로와 친구들 키즈카페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왔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