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7-29 16:43:22
Monitoring
두남매맘/블로거
보통 사운드북만 있는 경우가 많은데 별밤 엄마 까투리 사운드북은 가사와 그림이 함께 있어 수록된 동요를 따라 부를 수 있어요. 모서리 부분도 둥글게 돼 있어 안심이에요. 사운드북과 동요집이 따라 분리돼 있어 휴대하기도 편하고, 아이들 가방에 넣어주기 좋아요.
플리에/블로거
별밤 엄마 까투리 사운드북은 색감도 예쁘고 글밥도 적당해요. 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부분은 별님 모양 부분에 ‘후~’하고 바람을 불면 ‘잘 자요’ 멘트와 함께 사운드북 불빛이 꺼지는 효과였어요. 아이들의 수면 습관을 기를 때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봄이좋아/블로거
애니메이션 속 배경음악과 귀여운 노래가 다양하게 들어 있어 좋았어요. 책과 사운드북이 분리되어 갖고 놀기에 편했고, 동요집에는 가사가 있어 동요를 불러줄 때 활용할 수 있어요.
희야/블로거
애니메이션 엄마 까투리 오프닝부터 엔딩까지의 음원이 총 12곡 들어있는 별밤 엄마 까투리 사운드북이에요. 외출 시에도 사운드북을 챙겨 나가는데 주위에 아이들이 모두 따라 부르더라고요. 가사집이 있어 아이가 보기에도, 엄마가 동요를 불러줄 때도 좋아요.
미야옹/블로거
별범 엄마 까투리 사운드북은 12개 애니메이션 수록곡과 9가지 캐릭터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데다 동요짐과 사운드북이 분리돼 휴대성까지 좋아요. 아이가 집에서는 물론 차로 이동 중일 때도 즐겨 듣고 있어요.
꼬부기/블로거
동요집과 사운드북으로 구성돼 있어 휴대성이 좋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애니에미션 엄마 까투리의 음원 외에도 캐릭터별로 특색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 흥미 만점이랍니다.
아리온1004/블로거
별밤 엄마 까투리 사운드북은 아이와 잠들기 전 이야기를 나눌 때, 잠이 들도록 유도할 때 유용해요.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하면서 조용한 동요가 자장가, 불빛이 나오거든요.
수자매하우스/블로거
여행갈 때나 차로 이동 중일 때 항상 함께하는 애착 사운드북이 돼버렸어요.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도 하고, 가지고 놀다가 잠이 스르르 들기도 해요. 잔잔한 노래가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나봐요.
할매/블로거
동요만 수록된 것이 아니라 까투리 캐릭터 5개, 무당벌레, 물방울, 거미, 나비를 눌러도 소리가 나며 별들이 반짝 거려요. 소리가 크지는 않지만 잠잘 때 더 유용한 사운드북인 만큼 소리 조절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어요.
허니수/블로거
상품명처럼 별밤 엄마 까투리 사운드북은 전에 가지고 놀기 좋아요. 기분 좋은 자전가 음악이 나와서 아이가 음악을 들으며 놀다 잠드네요. 애니메이션 수록곡과 동요도 차분한 느낌이 맘에 들어요.
오느래/블로거
색감이나 버튼이 아이들에 안성맞춤. 다양한 효과와 자장가, 수록곡이 포함돼 아이가 자기 전에 항상 함께 하려고 하네요. 그래서 세모난 모양 말고 별이나 동그라미 같은 모양으로 제품이 만들어지면 더욱 예쁠 거 같아요.
오드리/블로거
보드게임 진행 방법이 간단하고 아이들에 맞춰 규칙을 변경할 수 있어요. 이누이트 아저씨가 떨어질까 봐 마음 졸이며 게임을 진행했어요. 할아버지, 할머니께도 알려드리니 척척 게임을 해내셨어요.
예랑이/블로거
게임을 준비하면서 이글루를 하나씩 조립하는 게 재미가 있어요. 얼음 송곳으로 조각을 뺄 때마다 아슬아슬 스릴도 넘치고요. 규칙도 간단해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어요.
희야/블로거
온 가족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아슬아슬 이글루 보드게임. 5~10세 아이들이 즐겁게 가지고 놀았어요. 게임 규칙이 쉽다는 점도 좋아요.
팅커벨/블로거
이글루를 돔 형태로 쌓아야 해서 무너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지지대가 있어 어렵지 않았어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보드게임이네요.
문화쟁이/블로거
얼음송곡으로 이글루를 빼는 게 무척 재미있어요. 이글루가 무너지는게 순식간이고, 쌓는 시간도 오래 걸려지만 자꾸만 하게 되는 게 바로 보드게임의 매력 같아요.
오느래/블로거
젠가의 확장판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거 같아요. 게임이 짧게 진행돼 아직 집중 시간이 짧은 아이들에게 적합하고요. 하다 보면 한 시간이 순삭! 스티커보다 색깔로 만들어진 이글루로 게임 준비를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해피라니/블로거
숫자 스티커를 이글루에 붙이고 순서대로 쌓는 과정을 통해 숫자도 익힐 수 있고 손의 섬세한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돼요. 이글루를 조심스레 빼낼 때는 엄청난 집중력이 발휘되고요. 어느 조각을 빼낼지 관찰하고 결정하는 과정에서 균형과 공간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어요.
플리에/블로거
아슬아슬 이글루는 쌓아가는 과정부터 하나씩 조각을 빼면서 무너지는 순간까지 아이들과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에요. 스릴도 있고, 이글루 조각을 맞춰가는 과정에서 아이들의 집중력도 길러지는 것 같아요.
꿀꿀꿀꿀이/블로거
이글루 집도 짓고 숫자 공부도 하고 놀이와 공부 일석이조! 아슬아슬 이글루 보드게임에 빠져서 게임만 해요. 이글루 모양 받침대를 사용하면 게임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개끄는언니/블로거
네 살 아이도 가족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숫자 스티커를 보고 이글루를 쌓으면서 수 감각도 익힐 수 있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에요.
오렌지봉봉/블로거
아슬아슬 이글루는 끝날 때까지 집중하고 또 집중해야 하는 게임이라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 조각을 조심스럽게 빼낼 때 모두 다 같이 쉿! 최대한 조심조심 이글루를 해체하는 게임인데 규칙이 쉬우면서도 재 미있어서 가족 보드게임으로 추천합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