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25 15:09:43
제이알그룹이 9월 6일부터 7일까지 SETEC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인 미디어 분야의 산업적 가능성을 조명하고 크리 에이터들과의 비즈매칭, 컨퍼런스 및 인기 유튜버의 무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제이알그룹은 행사 기간 동안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서비스되고 있는 지사동TV MCN 콘텐츠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동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인 지구와사람과동물 시즌1과 동물들의 재미난 일화를 소재로 한 지사동 숏애니, 동물 종이접기 프로그램인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 교실, 지사동 캐릭터 페이퍼토이를 이용한 지사동 페이퍼토이 동물원, 지사동 캐릭터 클레이 만들기 프로그램인 류샘의 클레이 교실 등 다양한 MCN 콘텐츠를 선보였다.
제이알그룹은 지사동TV 채널 구독자를 대상으로 지사동 페이퍼토이를 증정하고, 크리에이터 ‘달빛으로 그리다’와의 콜라보를 통한 캐리커처 그리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관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국내외 시장에서 콘텐츠 마케팅 강화
제이알그룹은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 교실 시즌3(가제)와 고 작가와 함께하는 지사동 클레이 만들기 영상을 제작 중이다. 올 11월 공개를 목표로 제작하고 있는 두 프로그램은 각각 30편 분량이며, 유튜브와 네이버TV의 지사동 TV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구와사람과동물 시즌2, 지사동 삼국지(가제)도 애니메이션과 웹툰으로 제작 중이다.
제이알그룹은 지난 7월 개최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를 비롯해 8월 중국에서 열린 심천 국제 IP 라이선싱 전시회, 9월의 과천시 청소년 진로박람회,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까지 다양한 행사에 참가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제이알그룹은 해외시장 개척과 영역 확장을 위해 더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