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9-16 16:20:08
톱 크리에이터 허팝과 함께하는 부즈
식을 줄 모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이 지난 8월 진행된 ‘2019 다이아페스티벌 사는 게 꿀잼’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국내 톱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공연을 펼치거나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다. 그간 서울에서 열렸던 다이아페스티벌은 이번 3회째를 맞아 부산에서 열려 많은 관심을 모았다.
허팝은 재미있고 엉뚱한 실험을 유튜브 영상으로 선보이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구독자 32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어느새 어린이들의 우상이 됐으며, 특히 과학 실험 분야 및 키즈 콘텐츠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허팝은 행사장에서 피리 부는 사나이를 연상케 했다. 그의 뒤에는 항상 그의 팬들이 따라다녔기 때문이다. 공연 후 대기실로 이동할 때도 허팝은 팬들에게 둘러싸여 이동조차 어려운 상황이 벌어졌다.
인기 크리에이터 허팝은 몇 해 전 캐릭터 개발사 부즈와 손잡고 자신의 캐릭터를 개발해 라이선싱 사업 전개와 함께 유튜브 영상에서 자신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가을, 겨울 시즌 겨냥한 새로운 협업 상품 출시
부즈는 행사 기간 동안 허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특히 허팝과 의류 브랜드인 TBJ와 협업해 출시한 티셔츠와 모자를 다이아페스티벌에서 선공개하고 판매해 이목을 끌었다. 상품을 접한 팬들은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상품이라 품질이 우수해 구매했다”며 “앞으로 가을과 겨울 시즌을 맞아 새로운 상품이 출시된다고 해 더욱 기대 된다”고 입을 모았다.
부즈 관계자는 “행사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부스를 찾아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함께 캐릭터 리뉴얼 및 소스 개발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또 “허팝 캐릭터를 널리 홍보하고 노출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애써주셨다. 무엇보다 허팝을 사랑해주는 팬들과 원활하게 상품을 협찬해준 라이선시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허팝 캐릭터에 대한 문의는 부즈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