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9-30 13:48:19
서로 다른 콘텐츠들이 만나 만들어진 디자인 상품에 브랜드의 가치를 입혀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는 곳. 독창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DNA디자인스튜디오가 있다. 디자인, 마케팅, 문화기획,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 한뜻을 품고 세상에 없는 특별한 즐거움을 만들어내고 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DNA PAPERTOY
DNA디자인스튜디오는 브랜드 캐릭터로 입체적이 표현이 가능한 페이퍼토이를 제작하고 있다. 페이퍼토이는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전 연령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교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DNA디자인스튜디오에서는 페이퍼토이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교육용 페이퍼토이 제작, 성인들을 위한 페이퍼토이 원데이 클래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페이퍼토이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페이퍼토이는 입체적인 표현이 가능해 어떤 캐릭터든 기업과 브랜드 캐릭터를 제작하여 홍보, 판매하기에 활용도가 높다. 또한 학교 체험수업이나 행사같이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교구로 활용 가능하다.
DNA DesignStudio×Warner Bros
DNA디자인스튜디오는 가장 먼저 DC코믹스의 저스티스 리그 영웅 시리즈를 페이퍼토이로 제작했다. 7년 동안 스푸키즈, 빅이슈, 두다다쿵, 어린왕자, 판타스틱 애니멀, 연예인 안재욱, 장보고, 토후, 동개비, 보성녹차 캐릭터 등 애니메이션과 영화, 동화, 지역 캐릭터들의 페이퍼토이를 제작해 온 회사로 자체 캐릭터도 개발하고 있다.
친환경적 캐릭터 커스텀
DNA디자인스튜디오의 무지페이퍼토이는 디팡과 히릿 두 종류로 더 다양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직접 그려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페이퍼토이로 만들 수 있다.
종이만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커스텀할 수 있으며, 도면에 표시된 번호를 보고 순서대로 붙여서 만들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만들 수 있다. DNA디자인스튜디오에서도 무지페이퍼토이의 체험 프로그램이나 원데이 클래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상상하는 모든 것이 현실로!
DNA디자인스튜디오의 무지페이퍼토이 형태를 토대로 인물, 동물, 로봇, 자동차 등 각 캐릭터의 특성에 맞게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와 페이퍼토이와의 콜라보뿐만 아니라 DNA디자인 스튜디오 자체 캐릭터를 개발한 페이퍼토이를 제작 중이다.
DNA디자인스튜디오는 “다양한 생김새와 특성에 맞춘 페이퍼토이를 제작하고자 하는 캐릭터를 기다리고 있다”며 “캐릭터를 꾸준히 개발해 새로운 페이퍼토이를 제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