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02-27 09:40:00
맛있고 귀여운 데다 재미있는 스토리까지 가미된 특별한 인천의 면 요리들, 누들인이 이모티콘 8종을 출시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식욕을 자극하는 면 요리 4인방이 ‘살쪘나’ ‘배고파’ 등 실생활에 활용하기 좋은 문구와 함께 제작돼 유저의 활용도가 높다. 디스토리는 누들인 애니메이션의 유튜브 업로드를 기반으로 올해 더욱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누들인 이모티콘 무료 배포 중
디스토리가 애니메이션 누들인의 유튜브 출시 기념으로 누들인 이모티콘 8종을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누들인은 면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짜장이, 냉이, 쫄쫄이, 칼칼이가 펼치는 일상을 담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이모티콘 8종은 주인공들의 캐릭터성을 살리고 면이라는 소재에 맞게 식욕과 관련된 다양한 감정표현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살쪘나’ ‘배고파’ ‘배불러’ ‘먹고싶당’ 등 식욕에 대한 간단한 표현을 할 수 있어 실용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귀여운 캐릭터가 재미를 불어넣은 것도 호감을 얻고 있다.
누들인 이모티콘은 누들인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할수 있다. 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친구 추가 시에도 다운 가능하다.
누들인은 인천시와 인천 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2019 지역문화자원 활용 콘텐츠 제작사업으로 선정된 콘텐츠다.
디스토리는 누들인 이모티콘 배포와 함께 지속적으로 유튜브에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천의 면 문화에 대해 알리고 인천 문화관광과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인천 문화 담긴 콘텐츠 누들인
애니메이션 누들인은 거대한 자본력과 획일화된 맛을 추구 하는 악당 거대그룹에 맞서 싸우는 인천 면 요리의 자존심 4인방의 이야기다. 인천에서 만날 수 있는 면 요리인 짜장면과 세숫대야 냉면, 쫄면, 칼국수를 각각 캐릭터화한 주인공들이 등장하는데 이들 각자의 사연은 인천 고유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다.
4인방은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 수련을 시작하는데, 이를 우연히 알게 된 PD에 의해 맛 승부를 가리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면서 이야기가 급속도로 전개된다.
유튜브에 각 캐릭터의 소개 영상과 시즌1 예고편이 우선 업로드됐고, 앞으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올릴 예정이다.
코믹한 캐릭터들이 모여 펼치는 신나는 일상은 짧은 러닝 타임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앞으로 디스토리는 누들인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라이선스 사업 또한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인천의 소상공인을 위한 캐릭터인 만큼 누들인 캐릭터는 인천의 소기업들을 대상으로 무상 사용이 가능하다. 인천을 무대로 종횡무진 활약할 누들인의 올해를 기대해보자.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2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