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영
master@ilovecharacter.com | 2021-12-06 16:00:18
현재 샌드박스는 케이블 TV 채널인 샌드박스플러스를 론칭해 여러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 소개하고있다. ‘ 래춘씨와 함께 ’ 를 비롯해 샌드박스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 및 방영 중이다. 이 밖에도 투니버스 등 어린이 TV 채널에 민쩌미 , 인싸가족 , 쉐어TV , 백앤아 등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데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샌드박스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도 주목할만하다. 파트너사와 제휴해 도서출판 , MD ,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 , 생산 ,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현재 서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급식왕 GO 등의 어린이 코믹북 시리즈를 꼽을 수 있다. 또 빨간내복야코 , hahaha 등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카카오 이모티콘도 연일 순위권에 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샌드박스는 사업 파트너사와 함께 디자인 에셋을 개발하고 맞춤형 MD를 제작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맞춤형 프로모션과 유통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샌드박스는 2022년 더욱 다채롭게 사업을 전개해 크리에이터 및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