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크리에이터 크리스마스 MV로 뭉친다 _ 샌드박스네트워크

Business News

남주영

master@ilovecharacter.com | 2021-12-06 16:00:18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도티와 민쩌미 , 총몇명 등 구독자 수를 합치면 1,000만 명이 넘는 파워풀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여섯 팀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뮤직비디오 제작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이를 신호탄 삼아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22년 브랜드를 공고히 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IP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보다 화려한 크리스마스 뮤비는 없다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 , 민쩌미 , 총몇명 , 급식왕 , 뚜식이 , 파뿌리 등 여섯 팀과 함께 크리스마스 기념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 다시 모인 친구들의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 ’ 를 주제로 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12월 중순 이후 도티TV 유튜브 채널에서 풀버전이 공개된다. 샌드박스는 지난 2018년에도 크리스마스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현재까지 조회수 약 1,000만 회를 달성했다.
이 밖에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캐릭터 그립톡과 단체 엽서 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기부해 올겨울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 계획이다. 제품은 12월 초부터 머치머치에서 판매된다.

2022년 IP 사업 본격화
샌드박스는 내년부터 샌드박스 프렌즈를 본격적으로 브랜드화하며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도티 , 민쩌미 등 국내 유수의 키즈 및 애니메이션 유튜브 크리에이터팀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고 IP 라이선스 사업도 활발히 펼치기 위해 다양한 시도에 나서고 있다.

현재 샌드박스는 케이블 TV 채널인 샌드박스플러스를 론칭해 여러 크리에이터와 콘텐츠를 소개하고있다. ‘ 래춘씨와 함께 ’ 를 비롯해 샌드박스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 및 방영 중이다. 이 밖에도 투니버스 등 어린이 TV 채널에 민쩌미 , 인싸가족 , 쉐어TV , 백앤아 등의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데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샌드박스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도 주목할만하다. 파트너사와 제휴해 도서출판 , MD ,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 , 생산 ,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현재 서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급식왕 GO 등의 어린이 코믹북 시리즈를 꼽을 수 있다. 또 빨간내복야코 , hahaha 등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카카오 이모티콘도 연일 순위권에 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오프라인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공연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이처럼 샌드박스는 사업 파트너사와 함께 디자인 에셋을 개발하고 맞춤형 MD를 제작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맞춤형 프로모션과 유통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샌드박스는 2022년 더욱 다채롭게 사업을 전개해 크리에이터 및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해나갈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