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호수를 중심으로 여러 공룡들이 모여 사는 다이노월드. 어느 날 이곳에 멸종동물들이 보내는 구조신호가 들려오고 슈퍼히어로 다이노맨과 친구들은 위기에 처한 이들을 구하러 타임머신 다이노플래시를 타고 시간여행을 떠난다. 귀여운 영웅 <시간탐험대 다이노맨>과 함께 신나고 흥미로운 모험의 세계로 떠나보자.
스튜디오버튼이 만든 첫 유아동 타깃 애니메이션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이 10월 4일 오전 11시 45분 MBC에서 첫 방영된다.
이 작품은 한국형 슈퍼히어로 다이노맨이 공룡 자동차 모양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며 위기를 맞은 멸종동물들을 구하는 타임 어드벤처 장르물이다. 발랄하고 코믹한 요소를 갖춘 작품으로 문명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7분 30초 분량의 에피소드 80편으로 구성된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은 TV시리즈로 제작됐지만 이야기가 펼쳐지는 무대에 제약이 없고 장면 구성이 단순하면서 연출의 템포가 빨라 소비 주기가 짧은 뉴미디어나 OTT 플랫폼을 위한 콘텐츠로도 손색없다.
김호락 대표는 “문명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벌어지는 멸종동물 관련 에피소드를 발랄하고 코믹한 요소를 활용해 흥미롭게 풀어냈다” 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프리스쿨 애니메이션이 지나치게 교육 중심적이라는 틀을 깨기 위해 7분여라는 짧은 시간 동안 이야기를 빠르게 전개하면서 그 안에 교육 요소를 자연스럽게 입혔다” 며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해 사건을 해결하는 액션 장면과 편집 속도에 중점을 두고 연출했다” 고 전했다.
시간탐험대 다이노맨은 케이블 채널 재능TV에서도 10월 13일 매주 목요일 오전 8시∼9시 30분에 바다탐험대 옥토넛과 함께 편성돼 방송된다.
한편 스튜디오버튼은 KBS키즈, 브라보키즈, 애니맥스, 플레이런TV, 더키즈 채널과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방송 편성에 관한 협의를 마쳤으며 쿠팡플레이와 독점 론칭을 위한 논의도 진행하고 있다.
· 작품명: 시간탐험대 다이노맨
· 장르: 타임 어드벤처
· 타깃: 프리스쿨
· 포맷: 2D+3D 애니메이션
· 분량: 7분 30초×80편(시즌1·2)
· 방영채널: MBC·재능TV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