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7-15 14:00:17
프리스쿨 타깃 애니메이션 <다이노맨>이 오리지널 극장판으로 찾아온다.
스튜디오버튼은 극장판 다이노맨: 공룡산의 비밀이 7월 25일 전국 메가박스와 주요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귀엽고 깜찍한 다이노맨의 탄생기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물이다. 운석 충돌로 멸망하는 다이노어스에서 탈출해 불시착한 트루 박사가 무등산 서석대에 4개의 알을 부화시키면서 탄생한 다이노맨과 친구들 이야기의 시작을 담았다. 이들은 우주에서 나타난 로봇 무술단에 맞서 광주의 멸종 위기 동물을 지키고 평화를 되찾는 데 힘을 모은다.
특히 위기감을 고조시키는 강력한 악당 캐릭터 로봇 무술단과 4단 합체 로봇 다이노킹이 새롭게 등장, 기존 TV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액션 신의 재미가 더해져 기대를 모은다.
이 작품은 지역 문화 자원과 연계한 오리지널 콘텐츠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광주를 대표하는 명산 무등산의 정상인 서석대를 이야기 배경으로 삼았고 실제 광주의 1급 멸종 위기 동물이었던 수달, 수리부엉이와 양림동 개비 설화에 등장한 충견에서 모티브를 딴 경찰견 개비맨이 나오는 등 지역 특색을 생생하게 반영해 흥미를 자극한다.
이에 스튜디오버튼은 7월 9일 광주광역시 서구 메가박스 광주상무점에서 강기정 시장과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하는 VIP 시사회를 열어 지역을 홍보하는 첫 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렸다.
연출을 맡은 김호락 대표는 “세계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된 무등산국립공원을 배경으로 광주의 다양한 랜드마크를 등장시키고 내레이션과 자막으로 지역 특색을 스토리에 녹여냈다”며 “지역 1급 멸종 위기 동물인 광주천 수달과 무등산 수리부엉이를 구조하는 다이노맨의 모습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극장판 다이노맨: 공룡산의 비밀은 하반기에 MBC에서 방영할 예정이며 스핀오프인 다이노맨 동요송은 애니원, 애니박스에서 방송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