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원엔터테인먼트, <톰토미> 한국을 넘어 한류 콘텐츠로 도약

Business News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2-19 11:00:15

 

 

키즈 콘텐츠의 선두 주자 톰토미의 스페인어 채널 구독자가, 쇼츠 조회 수 1억 8,000만 회를 돌파한 코딱지송에 힘입어 54만 명을 넘어섰다.


스타원엔터테이먼트에 따르면 스페인어뿐 아니라 톰토미 한국어 채널, 영어 채널도 고루 사랑받고 있다.

 


한국어 채널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는 단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다. 총 2,50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이 영상은 각 인물의 특징을 살린 캐릭터에 유머러스한 요소를 가미해 어린아이들이 역사 속 인물을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은 4세 이상의 유아는 물론 초등학생까지 폭넓은 시청층을 채널로 유입시키는 메가 히트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역사 학습 출판물과 제품의 라이선싱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
 

 

영어 채널에서는 ‘쿵쾅쿵쾅 특수 중장비송’이 2,700만 회를 넘어서며 구독자 증가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메인 타깃인 4∼7세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크고 소리가 나는 물체에 호기심을 느끼는데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점에 착안해 ‘쿵쾅쿵쾅 특수 중장비송’을 제작했다. 특히 유사 채널에서 흔히 다루지 않는 대상을 선정해 유입자를 늘리는 차별화 전략이 통했다. 이 영상은 실사에 가까운 자동차 이미지와 노래로 중장비의 기능과 역할을 친근하게 설명한다. 단순한 가사와 반복적이고 리드미컬한 후렴구 덕분에 아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처럼 톰토미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단순히 한국어 동요를 외국어로 번역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나라별로 친숙한 표현과 문화적 맥락을 반영해 현지화한 번역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세심한 접근이 더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톰토미 콘텐츠를 접하도록 돕는 것으로 보인다.

 


톰토미는 최근 각 채널의 메가 히트곡을 비롯한 인기 곡들의 꾸준한 흥행 덕분에 전 채널의 구독자가 12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올해는 더 다양한 언어의 채널을 개설해 더 많은 세계 어린이에게 톰토미 콘텐츠의 즐거움과 가치를 전하면서 글로벌 유아 콘텐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반영한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유아 콘텐츠 브랜드로 성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