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ing Star] 노리베어와 래비보니, 수노리

Rising Star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12-24 11:00:03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노리베어는 짧은 꼬리를 가진 다람쥐다. 자신과 닮은 곰의 꼬리를 보고 스스로를 곰이라고 생각한 노리베어는 세상에서 가장 멋진 곰이 되기 위해 매일 우유를 마신다. 리본에 특별한 힘이 있다고 믿는 래비보니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전하는 걸 좋아한다. 노리베어와 래비보니는 자신에게 집중해 나다운 행복을 찾는 캐릭터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노리베어와 래비보니는 한 땀씩 자수를 놓으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 발견하던 시기에 탄생했다. 스스로 선택한 나다움 속에서 진짜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 바쁘게 흘러가는 일상에 지쳐 내가 누군지 잊고 사는 이들에게 잠시 멈춰 자신을 되돌아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어떻게 알리고 있는가?

자수를 놓아 노리베어와 래비보니의 모습을 완성하는 DIY 키트와 캐릭터 세계관을 담은 제품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다가가고 있다. SNS와 유튜브에 스토리 기반의 일러스트 콘텐츠를 올려 캐릭터를 알리고 팬덤을 만들어가고 있다. 일러스트페어와 팝업스토어에도 적극 참가해 일상에서 캐릭터를 경험해 보는 기회를 늘려가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노리베어와 래비보니의 세계인 노리 포레스트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확장해 나갈 생각이다. 현재 자수와 일러스트 기반의 스토리 콘텐츠를 꾸준히 올리면서 굿즈 출시와 출판을 준비 중이다. 일상에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캐릭터 IP로 키워 나가면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세계관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게 하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